요즘 껄떡거리고 있는 국힙씬 소식 음악




힙플 구경하다가 껄떡거리고 있던 국힙씬 소식이 있어서 낼롬 아갈질.




첫번째 소식.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 앨범 드디어 발매!

힙플에서 이미 다 들어봤지만 참 지르고 싶은 앨범.

음.. 다 들어봐서 그런지 더욱 지르고 싶은 앨범.

힙플에 가사 대부분 떴던데,

얼른 앨범 받아서 가사와 함께 다시 한번 그들의 음악을 잘근잘근 곱씹어 음미하고 싶고나!

지갑이 캐털려도 이건 사야한다는!

좀 더 자세한 첫번째 소식














<트랙리스트>
1. Snuggy Funk
2. 세금만 내고 살래?
3. 폐인왕
4. 읽히지 않은 청첩장
5. 그는 나를...
6. 아는 것, 모르는 것, 안다고 생각했던 것
7. Philosophrenia
8. 3월, 부평
9. 몇 년 전
10. 지금 알고 있는 사실을 그 때도 알았더라면
11. 대학생은 바보다
12. Mellowout Jam
13. 절망적인 밤
14. 어머니 (Bonus Track)
15. 타다만 담배를 끄다 (Bonus Track)
16. In His Arms (Bonus Track)



<진.말.페>, 그 진보적 데뷰앨범에 보내는 보사노바 보헤미안 소히의 선물(소히1집-제4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미네이트), 그리고 영광 뒤에 가려진 실존 힙합뮤지션들의 지나간 10년을 이야기하는 자전적 소설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 1권

힙합의 작가주의,
진보적인, 독창적인, 그러나 대중적인 approach.
그룹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이하 진말페)라는 그룹이름은 그 무게만큼이나 넓은 범위를 갖고 있다. 이것은 이들의 홈페이지에 적혀있는 스탈린의 인용구처럼 다분히 정치적이고 의식적일 뿐 아니라 비슷한 패턴으로 변해가는 개인의 삶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기도 하다. 손아람, 오혁근, sid.h.lee 이 세 명으로 구성된 그룹 ‘진말페’의 음악은 이런 이유 때문에 결코 가벼울 수 없다. 이들 또한 자신들의 음악이 가볍게 만들어지고 들려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 그래서인지 이들이 쏟아 내는 랩 한 소절 한 소절이 때로는 감당하기 거북한 무게로 귀를 압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종종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여전히 말하고 싶은 것, 말해야 하는 것들을 망설임 없이 꺼내 보이려 한다. 그것은 이들의 이름이 품고 있는 역설적인 희망 때문일 것이다. 세상과 개인의 삶을 덮고 있는 이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의 다음 페이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가능성이 보이는 그 페이지로의 전환. 그들은 지금의 페이지를 넘길 수 있는 손이 되고 싶은 것일지도 모른다. - millim.com 기사 중


98년에 결성되어, 인디레이블 Soultrain 소속으로서 신촌 마스터 플랜, 홍대 라이브 클럽 등에서 언더그라운드 활동을 해온 힙합 그룹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는 박효신, 조피디, 19street, Lowdown 등 음반 작업에 참여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진말페>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전담하는 전천후 힙합그룹입니다.

1. 개인 프로필

오혁근 (1979년 생,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재료공학부 재학 중)
180cm, 70kg.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와 엄청난 랩 스킬로 언더그라운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랩퍼 중 하나입니다.

손아람 (1980년 생,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과 재학 중)
184cm, 72kg. 랩퍼. 자유기고가로서 여러 정기 간행지에서 비평 칼럼을 쓰며 활동 중인 그는 팀의 이미지와 색깔, 그리고 음악적 방향을 디자인 해 왔습니다.

Sid(1980년 생, 캐나다 토론토의 엔지니어링 스쿨 재학 중)
178cm, 60kg 프로듀서이자 보컬. 캐나다 이민으로 퍼포먼스에 직접 참여하진 못하지만, 프로듀싱에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꽃미남입니다. 데뷔 전 그룹 문차일드 멤버였다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그룹 멤버 손아람에게 직접 듣는, 그룹의 음악과 컨셉

Rap, Hiphop의 비트, R&B, Jazz, Funk, Blues의 음악적 요소들을 차용하되 정체성을 잃지 않는 진보적 성향의 음악, 가장 대중적이면서 진보적 성향의 리스너들에게 충격을 던질 수 있는 이슈를 가진 음악, 미디어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이 있는 음악.

우리는 듣기 좋은 음악을 좋아하고 그런 음악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유년 시절을 지배한 것은 서태지와 아이들이었고 우리는 그들의 궤적을 좇아왔습니다. 락이 대학생들 사이로 함몰되어 가고 발라드가 소녀들을 지배할 때 서태지가 <듣기 좋은 락>을 들고 나타나 그 모두를 사로잡았듯이, 우리는 힙합과 랩이 상품으로서의 잠재성을 살려내지 못하고 매니아들 사이로 함몰되어 가는 이 시기가, 대중 지향적이면서 동시에 매니아들을 사로잡는 대박 상품이 나타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하며 늘 그런 음악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랑, 이별, 사회 비판... 우리는 뮤직 리스너로서 수없이 다루어졌고 앞으로도 수없이 다루어질 가요의 소재들과, 차이를 느낄 수 없는 똑같은 노래와 똑같은 컨셉의 그룹들에 염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음을 감지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듣기 좋은 음악만큼 이슈가 되는 주제를 다루는 가사와 그것을 소화할 수 있는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그룹의 탄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생으로서 스스로 대학생들의 생활 패턴을 비웃는 <대학생은 바보다>, 여자를 공략하는 방법들을 다룬 <작업 수칙>, 부평의 무장 시위 진압 현장을 직접 묘사한 <3월 부평>, 어머니에 관한 지난 이야기들을 담은 <지금 알고 있는 사실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철학적인 단상의 <철학적 정신분열증>, 혼전임신으로 부모님의 외면 아래 결혼해야했던 친구의 실화를 그린 <읽히지 않은 청첩장>, 교내 폭력을 다룬 <그는 나를 죽인 것이나 다름 없었다> 등의 앨범 수록곡들은 리스너들에게 본질에 대한 참여와 다양한 상상의 에너지를 느끼기에 충분한 이슈를 던지고 있습니다.



3. 에이젼트에게 직접 듣는, 그룹<진실이 말소된 페이지>

진말페는 미디가 아닌 밴드 음악으로 시작한 그룹입니다. 따라서, 미디음악으로 음악활동을 시작한 타 그룹들에 비해, 음악적인 기초가 탄탄하다고 자부합니다. 그러면서도 자신들이 좋다고 판단되는 장르라면 Funk, Jazz, R&B, Blues 심지어 Rock까지 가리지 않는,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어쿠스틱한 느낌과 멜로디를 강조한 진말페의 음악은, 다른 랩 그룹들의 음악보다 월등히 대중 지향적입니다. 하이텔 흑인 음악 동호회에서 노래 <타다만 담배를 끄다>가 국내 최고의 흑인 음악 창작곡으로 선정되었으며, 별다른 활동 없이 인터넷으로 공개된 단 세 곡만으로 화제를 일으켰음이 증명하듯이 매니아들에게도 호응이 좋은 편입니다(cafe.daum.net/zinmalpe).

“다양한 장르의 듣기 좋은 멜로디 + 깊이 있는 가사“... 누구나 추구하는 음악이지만, 대중을 납득시킬 만한 완성도를 갖는 작품을 만들어내는 일은 정말 어려운 작업입니다. 진말페의 음악이 그 정도 경지에 이르렀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기엔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만, 멤버들 모두 겸손하게, 하지만, 쉼없는 음악적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그룹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 YD Production

4. 경력

KMTV 힙합 네이션 취재
인터넷 웹진 및 MP3 싸이트 Millim 취재
힙합 잡지 Bounce 취재
부산 힙합 페스티벌 출연
Soultrain 서울대학교 콘서트 주최 및 출연
조피디 3집 참여 (Never Give Up)
19street 1집 참여 (You Betta Ask Somebody)
클럽 마스터플랜, 라이브 클럽 정기 공연 및
다수 언더그라운드 뮤지션들의 음악과 앨범참여


5. 앨범 참여자

Sam Lee (기타 세션)
Ra.d (라임 엔터테인먼트)
C luv (로다운)
Lucy
UMC













두번째 소식.

이야기꾼 마이노스 소식.

이루펀트를 통해서 호감이 생긴 Minos의 1집이 드디어 발매 되는구나.

본인 입으로 항상 '이야기꾼'이라고 칭하는데 실제로도 그의 스토리텔링은 상당한 수준.

처음 들으면 그의 목소리에 약간 거부감이 생길 수도 있지만

듣다보면 금새 익숙해지고 흥얼흥얼 따라 씨부리게 된다는.

트랙리스트도 공개되었는데,

님 피쳐링 좀 쩌는듯.

좀 더 자세한 두번째 소식













한국 힙합의 대표 스토리텔러, 준비된 이야기꾼 마이노스의 앨범재킷이미지와 트랙리스트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Minos - [Ugly Talkin'] Track List

01. Stayin' Alive
02. Ugly Talkin' (feat. Simon Dominic)
03. Speakin' Trumpet (feat. 넋업샨)
04. 말 많은 벙어리 (feat. Zito, Paloalto)
05. 상처
06. 바보닥터 (feat. 안치환, Kebee)
07. What A Wonderful World (feat. Verbal Jint, Koonta)
08. God Loves Ugly (feat. ReFeel)
09. Unbelivable Punchline : 영등포 옥탑방
10. Bite A Fake (feat. Simon Dominic, E-Sens, Dok2, DJ Pumkin)
11. Rap 인간형 (feat. DJ Pumkin)
12. Grab The Microphone (feat. Beatbox DG)
13. Badboy Modeling Skool (feat. 하림)
14. Vivid Dream (feat. 있다)
15. Fade Out : Stolen Moments (feat. Soulman)

앨범재킷은 다이나믹 듀오등의 뮤직비디오 작업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디지털페디큐어 팀이 참여하여 여러 모습의 마이노스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각 곡에 대한 설명과 앨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곧 공개될 예정이다.

앨범 발매 전부터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힙합플레이야 닷컴의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마이노스의 첫 번째 솔로앨범 [Ugly Talkin']은 설연휴와 후반작업으로 인해, 2월19일 엠넷미디어를 통해 전국유통으로 확정되었다. 앨범발매와 동시에 컬러링, 배경음악등 음원 역시 오픈될 예정이다.


기사제공 | Master Plan (http://www.mp-production.co.kr)











세번째 소식.

Verbal Jint가 속해 있는 Overclass 앨범이 곧 발매된다닛!!

발매가 3월이니 발매와 동시에 만나게 될 것 같다.

트랙리스트가 빵빵한 대신 일반 앨범보다 1,500원 비싸군.

뭐 1,500원 정도는 친구 놈에게 담배 얻어 피우면 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함에 똥줄타며 안절부절 못하는 나를 위해 수록곡을 살짝 공개 해주는 VJ의 친절함에 ㄳㄳ

Overclass 멤버들이 공연도 한다는데 공연 당일 앨범을 5,000원에 판다고..

난 해당사항 없으니 ㅠ

이번 앨범을 들어보고 Overclass의 '빠'가 되던지 말던지 결정해야겠음.

그리고 VJ의 [Modern Rhymes] 가격이 오른다고 하더니

설 끝나기 무섭게 3번째 [Modern Rhymes]앨범은 품절처리 되고

바로 첫번째 [Modern Rhymes]앨범이 재입고 되며 17,500원으로 판매중!

ㅎㄷㄷ.

앨범을 소장하고 있던 이들은 우왕ㅋ굳ㅋ 할 듯.

난 앨범을 소장하고 있지 않으므로 속상하다는 ㅠ

암튼,

그는 '빠'를 만드는 법을, '빠'를 만족시키는 법을, '까'를 만드는 법을, '까'를 분노케하는 법을

제대로 아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

VJ횽아는 횽 소식 자주 홍보하는 나에게 [Modern Rhymes]앨범 시리즈로 좀 보내달라는.

좀 더 자세한 세번째 소식













버벌진트가 OVERCLASS의 새소식을 담은 편지를 HIPHOPPLAYA.COM에 전해왔습니다.
아래는 편지의 전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버벌진트입니다.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몇 가지 전해드립니다.


첫째, [CONFERENCE 1] (컨퍼런스 원) 공연에 추가된 게스트 소식입니다!

3월 1일 저녁 7시 홍대 놀이터 앞 SPOT(스팟)에서 이루어질 본 공연은 OVERCLASS의 멤버들 뿐 아니라, 최근 뜨거운 EP를 발매한 Joe Brown(조 브라운)과 Vasco(바스코), 첫 정규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Minos(마이노스), 얼마전 저와 함께 더블쇼케이스를 한 The Quiett(더 콰이엇),
믹스테입 소식이 흘러나오고 있는 E-Sens(이센스), 펀치라인킹 Swings(스윙스) 가 함께 할 예정이었는데요

새로이 추가된 게스트가 있습니다.

그것이 누구냐 하면......

바로 Revenans (레버넌스) 입니다! Ignito(이그니토)와 Dazdepth(대즈뎁쓰)의 팀이죠!

저희 공연에 지기펠라즈와 소울컴퍼니, 그리고 빅딜에서 각각 축하대사를 보내준 셈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컨퍼런스에 오셔서 진수성찬 게스트 라인업, '투올더힙합키즈 투' 리믹스 시상식, 오버클래스의 새 멤버 입단발표를 감상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COLLAGE 1] (꼴라주 원) 앨범의 작업이 거의 막바지에 도달했습니다!

저와 Kjun(케이준), b-soap(비솝), VON(본), Giant(자이언), JNPB(제이앤피비), Nodo(노도), Warmman(웜맨), Lobotomy(로보토미), Steady B(스테디 비)...

그리고 비밀의 멤버 한 명.

OVERCLASS(오버클래스) 모두 각자의 앨범작업과 공연, 여가생활로 바빴음에도 불구하고 힙합 팬 여러분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미친듯한 창작 욕구를 원동력 삼아 작업에 임해주었구요, 여기 그 트랙리스트를 기쁜 마음으로 공개합니다. 지금 듣고 계신 것은 제가 부른 'Nobody'입니다.


1. Verbal Jint - 베이직
2. Warmman - 가지다시
3. b-soap - Keep Tryin'
4. LBTM - Gigolo Rocker
5. Nodo - Crime Drama
6. Kjun - 건대입구 사거리
7. Steady B & Kjun - M&M
8. 우주선 - Danger
9. Pento aka PB - Angel
10. *** 3월 1일까진 비밀***
11. Verbal Jint - Nobody [듣기]
12. Warmman, b-soap, Steady B, Verbal Jint & youngcook - 쓰리식스나인
13. Verbal JInt & youngcook - 만식이클래스
14. youngcook - B.Y.U.N.G.S.I.N
15. Nodo - 2007 Mac Freestyle
16. JNPB - Bang Bang Bang (J Dilla ver.)
17. Warmman, Nodo & Kjun - Fuck Off
18. Nodo - I Must Survive
19. Steady B (feat. 태완 a.k.a C-Luv) - I.L.L. (Instant Love Lovers)
20. VON, Warmman & b-soap - Libra
21. AEON - Props
22. VON (feat. Gehrith Isle) - [SUPERHERO 2 : Goldfinger] PREVIEW
23. JNPB - Bang Bang Bang
24. Nodo - The Poem #15 (A TRIBUTE TO 李箱)
25. Warmman - Outro

기대 안 할 수가 없겠죠?

조만간 크레딧을 비롯한 추가 정보를 공개할 터이니, 즐거운 마음으로 기대해주세요. 아마 예약주문하셔도 후회 없으실 겁니다.

아참, [COLLAGE 1] CD를 공연 현장에서 5,000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는 것 역시 잊어선 안되겠군요. 실제 [COLLAGE 1]의 발매일은 3월 3일이지만, 이틀 앞서서 공연에 입장하신 분들께 감사의 표시로 미리 세일 가격으로 드리려구요. [Modern Rhymes] 값은 올랐지만, 저희는 여러분께 선물을 많이 드리고 싶거든요.

오버클래스와 함께하는 행복한 3월의 시작이 되길 바라며, 인사드립니다..공연과 앨범 기대해주세요!


기사제공 | OVERCLASS











네번째 소식.

말은 안하고 있었지만 목이 빠져라 기다렸던 Joosuc 근황 소식.

설마 설마 하고 있었는데 D.O옹과 콜라보 중이었고나!!

좋아하고 존경하는 뮤지션들의 합작품이라니..

센스 + 대박 = 우왕ㅋ굳ㅋ

이거야말로 킹왕짱인 소식이 아닌갓!

기사를 보면 YG와 뭅먼에 또 다른 힙합 패밀리의 탄생이라고 하는데..

1세대인 그들이 기득권에게 도전하는 기분이 드는 이 아이러니함은 무엇인지 ㅠ

그나저나 주석이 소속사를 옮겼군.

소속사에서는 마이티 마우스를 홍보하려고 기사를 뿜은 것 같은데

대중성 블라블라 하는 거 보니 발매와 동시에 '빠'와 '까'로 나뉠 것 같은 기분.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마이티 마우스의 음악이 기대가 되긴 하지만

마이티 마우스인지 마우스 마이티인지

얼른 주석 5집이나 나와줬으면 한다.

좀 더 자세한 네번째 소식













YG 엔터테인먼트와 무브먼트로 대표되는 한국 힙합 시장에 또 다른 힙합 패밀리 탄생이 예고된다. 듀스 이후 솔로 뮤지션으로서는 물론 대중성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실력있는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힙합씬의 대부 이현도와 언더그라운드 힙합의 성지, 마스터 플랜(MP)에서 원오원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힙합퍼 주석이 바로 그 주인공.

주석은 2004년 4집 앨범 [Seoul City's Finest]을 발매한 후, 방위 산업체 복무를 마치고 새 둥지에서 5집 앨범을 발매한다.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대선배 뮤지션 이현도와 함께 탄탄한 음악성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대중을 사로잡는 힙합을 선보이겠다는 새로운 다짐. 이 두 사람은 오래 전부터, 각자의 앨범 작업에 함께 참여하며 우의를 다진 사이인 만큼 이현도-주석의 새로운 힙합 연합은 많은 음악 팬들에게 의미하는 바가 크다.

이현도와 듀스시절부터 프로듀서로서 많은 앨범작업을 함께해온 원오원 엔터의 최민혁 대표는 ‘주석의 잠재력을 느낀다. 이현도와 주석은 한국 힙합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며 두 힙합 스타의 음악작업에 대한 연합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 힙합 음악을 아끼고 사랑하는 매니아들은 이미 알고 있듯, YG패밀리, 무브먼트크루, 마스터 플랜 등은 그들의 교류를 통해 힙합음악 창작에 열정과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국내 힙합음악시장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그들은 서로 경쟁이나 세를 과시하는 집단체가 아닌, 음악적 교류로 끈끈히 다져온 각각의 패밀리로 생각한다. 대중들에게 그들의 순수성이 왜곡되어지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말한다.

주석은 마스터 플랜에서 데뷔하여 4장의 정규앨범 발표와 기획앨범에 참여 하였으며, 금년 부터는 새로운 소속사 원오원엔터테인먼트서 5집 앨범발표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잇다. 그는 ‘아티스트의 활동 반경이 메이저 레이블은 또 다른 요소가 있다. 적극적이고 활발한 무대에서, 보다 많은 팬들을 만나고 폭 넓은 뮤지션의 면모를 보여주고 싶다’고 전한다.

주석은 3월 초 발매되는 ‘마이티 마우스(Mighty Mouth)’의 첫 디지털 싱글 ‘사랑해’와 이어 발매될 정규앨범에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린다. 이 앨범에서 이현도와 주석, 둘 모두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세련된 힙합 사운드에 이현도의 탁월한 대중적 감각이 가미되어 한 귀에 쏙 들어오는 명품 힙합을 만들어 냈다는 것이 미리 들어본 관계자들의 평. ‘마이티 마우스’에 이어 올 상반기 발매 예정인 주석의 5집에서도 이 두 힙합 스타의 환상적인 작품을 접해 볼 수 있을 듯하다.


자료제공 | 101 Ent (http://www.101ent.co.kr)














그리고

뻘글정화를 위한

















현지타임

















덧글

  • 나상 2008/02/18 23:24 # 답글

    아.. 오버클래스 완전 기대되네요.
  • CIDD 2008/02/18 23:31 # 답글

    푸하하 모던라임즈 가격이야기 있었는데 정말로 올렸군요.

    그나저나 오버클래스 앨범이 오천원이라니
    공연 한번 가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 슈3花 2008/02/19 00:26 # 답글

    나상 // 저도 옴팡지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3월 3일 발매 예정!!

    CIDD // 힙플에서 VJ싸이에 직접 문의해서 답변을 들었다고 했을 때 낚시라고 생각했었는데 진짜였습니다 ㅎㄷㄷ!! 오버클래스 공연 나상님과 함께 구경가심이 어떠하실런지요 ㅎ
  • zoon 2008/02/19 01:09 # 답글

    현지타임을 즐기면 월급많이받기잘하는법 알려주나요? ㅠㅠ
    글은 내일 회사가서 보겠음둥 ㅠㅠ
  • 사람해요 2008/02/19 08:16 # 답글

    제가 좋아라 하는 박주석형.
  • 슈3花 2008/02/19 08:58 # 답글

    zoon // 앞뒤 안가리고 현지타임 즐기다가 실장님께 혼났다는 ㅠㅠ 뻘글이니 정말 지루하실 때 보아달라는 ㅠㅠ

    사람해요 // 국힙씬에 인맥이 상당하시네욧!! 싸인 CD 좀.. 굽신 굽신
  • dARTH jADE 2008/02/19 09:20 # 답글

    4번쨰 소식이 대박이군요. 디오옹!!
  • JOY  2008/02/19 09:40 # 답글

    디오;ㅂ;ㅂ;ㅂ; 아아오아아오
  • 티라미수 2008/02/19 10:46 # 답글

    역쉬 오라버니는 죽지 않았슴당!! -_-/
  • 팬텀 2008/02/19 12:17 # 답글

    역시 마이노스가 젤 기대된다능
    앨범 작업동영상 몇개 봤는데 이센스랑 사이먼디랑 피쳐링이 있더군요 하앍
  • zoon 2008/02/19 15:36 # 답글

    전 이상하게 듀스 이후의 DO는 별로 관심이 안가네요;;
    진말폐가 가장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현지타임을 즐겨야만하는 지리한 교육시간-_-
  • 2008/02/19 16:0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작두도령 2008/02/19 18:07 # 답글

    쩝, 요즘 힙플 들어갈 시간이 없어서 별다른 소식들을 못들었는데
    슈3화님덕에 알고 갑니다 =3 =3 =3
  • 슈3花 2008/02/19 21:47 # 답글

    dARTH jADE // 우오옹!! 디오옹!!

    JOY // 얼른 사자후를 토해내시길!!

    티라미수 // 믹스테잎 발매한다고 하시더니 믹스테잎 소식은 깜깜이네요 ㅠ

    팬텀 // 작업 동영상이 떴길래 보려고 했는데 앨범 들어보고 좋으면 마저 다 보려구요 ㅎ 이센스랑 사이먼도미닉은 정말 뜨고 있는듯! 하앍

    zoon // D.O옹에게 관심 좀 가져주셈. 굽신굽신. 아, 그리고 진말페 앨범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두번만 쭈~욱 들어보시면 바로 팬이 되실거예요~ 아마도ㅋ

    교육시간에 현지타임을 즐기시다니.. 대박사진 있으면 주소 좀 쎄워주셔요!

    비공개 // 그래도 ㅋㅋ는 아시잖아염. 싸인CD 좀..

    작두도령 // 작두도령님도 힙플 회원이신가요? 저의 낚시성 뻘글에 속상하셨다면 현지양 사진 보면서 노여움을 푸시길 ㅎ
  • 2008/02/19 21:5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슈3花 2008/02/19 22:16 # 답글

    비공개 // 원하신다면 기꺼이.
  • 2008/02/19 22:1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슈3花 2008/02/19 22:26 # 답글

    비공개 // 앗! 제가 과민반응 한건가봐요 ㅠ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2008/02/19 22:2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슈3花 2008/02/19 22:38 # 답글

    비공개 // 어머 어머. 그렇고 그런 일이 있었군요!! 정말 다행입니다 ㅠ 굽신 굽신
  • 2008/02/20 09:2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희진 2008/02/20 11:32 # 답글

    마이노스 앨범 노리고 있습니다*ㅁ*
  • 슈3花 2008/02/20 13:30 # 답글

    비공개 // 오후 6시 이후 사정 예정

    희진 // 오옷! 힙플 앨범차트에도 1위더군요. 기대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가봐요.
  • 魔度八 2008/02/21 00:47 # 답글

    현지타임은 언제나 빠지지 않는군요 *-_-* 아잉~
  • 낙타친구 2008/02/21 11:55 # 답글

    이젠 저까지도 기다려지는 현지타임*-_-* (어쩔겁니까 슈사마님)
  • 한솔로 2008/02/21 14:01 # 답글

    버벌 진트 음반 가격이 그렇게 비싼가요? 계속 올라가는 건가요?
    음~ 주석은 방송에 많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 RESISTANCE 2008/02/21 17:54 # 답글

    슈삼화님 이제는...메이져...이시군요.^^ 새해 인사 잘 보았습니다. 건강하시지요? 진말폐가 드디어 발매되는 건가요? ^^;;; 전 열정이 식어서 말이죵. 헤헤. 다음에 컴백하면 또 들리겠습니다. 역시 그 때가 언제가 될 지는 모르지만...^^;;; 건필하세요~~~굿 럭!!!
  • 에라이 2008/02/21 23:32 # 답글

    뻘스러운 리플이지만 저 오늘 처음으로 코끼리를 봤습니다. 잘했다고 칭찬 좀...
  • 슈3花 2008/02/21 23:56 # 답글

    魔度八 // 아드레날린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 바로 현지타임!!

    낙타친구 // 어헉! 포스팅 수를 늘리라는 말씀이신가요?ㅎ 제대로 된 현지타임은 저의 포토로그에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지금도 그녀의 모습을 계속 컴퓨터에 저장 중이예요)

    한솔로 //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파르라니 깎은 앨범 커버로 된 게 재입고 되었는데 가격이..(찾는 중) 10,000원 정도 더 붙었네요 ㅎ 17,500으로 재입고 시켰습니다! 이런 식이라면 앞서 발매된 앨범 가격도 오를듯 싶어요. 저도 주석횽아의 활발한 활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ㅠ

    RESISTANCE // 아앗! 리얼 메이져 RESISTANCE님께서 방문해주시다니!! 너무 오랜만에 뵙습니닷!! 아,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메이저가 아니랍니다. 이웃 분들이 워낙 좋으셔서 저의 찌질한 블로그에도 방문을 잘 해주신답니다. 진말페 앨범이 발매 되었습니다. 정말 기다렸던 앨범이라서 더욱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힙플에서 공개만 되고 묻힐줄 알았는데 말이죠 이렇게 나와주니 옴팡지게 반가운거 있죠?ㅎ 그나저나 다시 RESISTANCE님을 기다려야하는 건가요 ㅠ 전 가끔씩 찌질한 포스팅을 하며, RESISTANCE님의 멋진 컴백 기다리고 있겠사와요. RESISTANCE님 대박 터지시길 ㅎ

    에라이 // 아아.. 오늘 코끼리에 현지가 주인공급이었지요!! 잘 보셨사와요! 아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현지관련 에피소드였는데.. 타이밍 좀 짱이신듯! 이렇게 '코끼리'를 언급해 주시는 것 자체가 너무나 ㄳㄳ
  • BHaeP 2008/02/22 01:26 # 답글

    <'빠'를 만드는 법을, '빠'를 만족시키는 법을, '까'를 만드는 법을, '까'를 분노케하는 법을 제대로 아는 듯.> 이라는 말에 엄청나게 동감합니다. Ugly Talkin'은 샀는데 아직 못들어봤네요. 주석5집은 저도 기대^^
  • 2008/02/22 11:0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슈3花 2008/02/24 21:32 # 답글

    BHaeP // 그래서 더는 더더욱 '빠'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ㅎ 정말 궁금한 마이노스의 앨범 ㅠ 자금사정 때문에 아직 지르지 못했습니다. 다음 달에 지르려고 생각중이나.. 큰일입니다. 다음 달 지출내역을 뽑아보니 벌써 적자 ㅠ

    비공개 //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도 자주 들어가서 많이 배워야겠네요. 읽으시는 책이나 보시는 책도 말씀해 주시면 참 좋을텐데요 ^^ 주말에 잠깐 사진기 들고 여기저기 찍어봤습니다. 아아 형편없을 결과물이 기대되요 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