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쇠고기 수입 관련 언더힙합뮤지션들의 메세지 음악



황금같은 연휴를 여느 때와 다름없이 술로 채워 보내버리고 나니

지나가버린 시간이 너무나 아깝고 아쉬워 울적해진 마음을 달래고자

이글루스 여기저기 돌아다녔더니 '소'이야기에 시끌시끌.

지끈지끈한 머리를 좀 식히고자

여느때와 다름 없이 힙플에 찌질거리러 갔는데

다른 포털 사이트와 다를 바 없이

거기에도 한창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미국 쇠고기 수입에 관련된 글들이 좔좔 싸져있었음.



힙합.국내 게시판과 자유 게시판에 추천받은 글들을 보니

Insane Deegie(김디지), addsp2ch, Jerry K 그리고 Basick의

미국 쇠고기 수입 관련 곡이 올라온 글이

춫현수 와방~



김디지어드스피치는 싸이월드에

Basick은 지기펠라즈 클럽에

Jerry K는 직접 힙플게시판에 글을 올렸다능.



근데,

이들이 누궁미?



김디지는 이번 총선 때 강남갑 지역구에 무소속으로 출마도 하고

여차저차 이슈 많이 되었으니 알만한 사람은 다 알겠고.



Addsp2ch는 빅딜 소속으로 큰 덩치만큼 굵은 목소리로 매끄러운 플로우를 구사하는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Soliloquize EP(2003), Elements Combined LP(2005)이라는 제목으로

EP,LP 각각 한 장씩 총 두 장의 앨범을 발매했고.. 요즘은 여기저기 피쳐링하며 지내는 듯.



Jerry K는 소울컴퍼니 소속으로 로퀜스의 멤버 중 한 명.

예전 一喝(일갈)이라는 앨범 온라인으로 공개하고 군대 다녀온 뒤(..인가?) 업그레이드 해서 CD로 재발매하고..

로퀜스 앨뱀 내고나서 요즘 뜸하다 했더니 이렇게 소식을 접하네.



Basick은 Vasco를 주축으로 한 지기 펠라즈 멤버.

힙플보니 리드머에서 활동하다가 지기 펠라즈로 영입된 듯.

믹스테잎도 발매하고, 온라인 싱글도 발매한 듯.

뭐.. 개인적으로 아는 게 별로 없어서 패스.



암튼,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해서 어떻게들 생각하고 있는지 들어나 봅시다.



-----------------------------------------



김디지 a.k.a Insane Deegie






김디지

ㄱㄱㄱㄱ







김디지 - Mad Bull


-경고-

내 노래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한다면 가만히 두지 않을것이다.

누가 되었던 난 "대통령"의 지지자이다. 미워하던 싫어하던...

내 노래 가사는 그들에게 권하는 제안이지 "XX안티 모임을 지지하는 노래가 아니다."

국민들의 선택을 믿는다 그리고 그들에게 요구한다.

아직 정책적인 실효성이 나오기엔 너무 짧은기간이기에

그들의 우왕좌왕 정치를 바로 했으면 한다.

난 수구보수 진보중도 보다 남들의 이야기에 관심이 더 많고 사는 이야기에 관심이 더 많다.



ㅆ ㅂ 총선 끝나고 정략에따라서 연락오는 정당들 다 KIN 쳐드삼!



그래도 미친소는 안먹는다.



몇일간 참다가 그냥 확 싸질러본다.

내가 요즘에 너무 착해진거 같아서...ㅡ.ㅡ...



그냥 작업실에서 작업한거얌..

믹싱이 썩 훌륭하지는 않는다.



오랜만에 작업한 째지한 곡..



암튼 미친소는 안먹는다.

충분히 일본 정도의 검역 규제를 할수 있음에도

알아서 기는 당신들이란...



작사 / 작곡 : 김디지 Deegie

노래 : 김디지 Deegie



Mad Bull


Deegie-Mad_Bull.mp3


지금부터 내가 들려줄 이야기
누구나 할수 있는 이야기



좆같은 새끼들은 국민이 준 권력으로 조공외교를 펼치고
(투표안한) 좆같은 국민들은 그들에게 과반 의석을 주었다
그게 현실이면 현실이다.
결국 해명하는 병신들은
지금까지 광우병으로 몇 안 뒤졌으니깐 닥치고 쳐먹으란다.
씨발 그게 말이돼냐 " 디지 너 미쳤냐? "

그래 나 씨발 미쳤다. 그래도 내가 뱉는 말은 틀린말 아니다.
4700만중 1명이라도 죽을수 있다면 먹지말자는 이야기는 할수있다.
그들에게 묻고싶다. 니 자식이 니 친구가 니 마누라가 먹고
죽을수 있다면 그딴말이 입에서 나오겠냐고
이 개 씨발 좆같은 새끼들아!


"M" ad "B" ull
"M" ad "B" ull
"M" ad "B" ull
독도 가서 너나 쳐먹어 미친소
"M" ad "B" ull
"M" ad "B" ull
"M" ad "B" ull
왜? 의료보험으로 미친소 고쳐주지



성난민심 화난국민
도데체 우리들은 당신들에게 무었인가?
뿔난민심 성난시민
당신에게 우리는 어떤 존제인가?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청산가리보다 독한 선택을 하였는가?
누구를 위한 권력인가?
누구를 위한 선택인가?
우리는 무엇인가?
선택전에 우리의 목숨 정도는 생각은 해 보았는가?
내가 지금 뱉은 말들이 파퓰리즘이나 이슈 인가?

씨발 랩도 아깝다 이 개새끼들아! 그래 이거잖아

선거는 끝났겠다, 다수당이 됐겠다, 이제 거칠 것이 없으니까

이거 아냐? 아 씨발 국민 몇 좀 뒤지면 어때 경제만 살리면 되지...



"M" ad "B" ull
"M" ad "B" ull
"M" ad "B" ull
너 나 쳐먹어 미친소
"M" ad "B" ull
"M" ad "B" ull
"M" ad "B" ull
잘들어 어떤 시민의 인터뷰다



제가 살고 제 가족이 살고 내 조카를 살리고
내 미래의 아이를 살리기위해서
내가 할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기때문에
이것 (촛불시위)말고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부 관료들은 괜찮다 먹어라 먹어라
과연 먹었을때 국민들이 살수 있겠냐
자기들도 100% 보장못하겠다고 하면 안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M" ad "B" ull
"M" ad "B" ull
"M" ad "B" ull
씨발 좀 우리 이야기 좀 들어 달라고
"M" ad "B" ull
"M" ad "B" ull
"M" ad "B" ull
아 씨발 진짜 이건 아니다.

-----

소수입하면 안먹으면 되고
분쟁생기면 독도 주면 되고
그래도 계속 욕을 쳐 먹으면
방명록을 닫으면되고!

미친 김디지 - 끗-







Addsp2ch







어드스피치

ㄱㄱㄱㄱ








FTA로 부터 야기된 몇가지 사건들에 분노를 표하는 한 사람이지만,개인적인 일때문에 촛불집회에 나가지 못한걸 안타깝고 미안하게 생각했고. 비록 한국에 닥친 광우병이나 의료보험등의 문제들에 새로운 대안을 논하거나 하진 않았지만. 국민서명이외에도 무언가 동참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혹시나 가사 내용이 무책임한 비아냥 같이 들릴수도 있지만. 사실들이고, 인터넷을 위해 무언가를 선동하거나 그럴 마음은 없다. 화가 나는 이 사태들을 막기 위한 행동에 최대한 적극 참여할것을 혼자 다짐하고. 국가를 위해, 혹은 대외적으로, 그의 판단이 옳고 그른것을 떠나서 경각심을 잃어버린 일말의 행동과 대처들에 분노를 표하는 바이다.


http://cyimg21.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210026%2F2008%2F5%2F3%2F4%2F%5BAddsp2ch%5D%C0%CC%B7%B8%B0%D4%B8%D4%BE%EE%B5%B5%B5%C7%B4%CF%2Emp3


Addsp2ch.mp3


[instrumental - Can I Have It Like That (Pharrell Williams) ]


ya'll guys listen up
이거 먹어도되니?
Can I have it like that
이렇게 먹어도 되?

is that ya cow collections?... just like a normal action?
ya know? this is important moment at ya
for all respectable theme has gone
'님들아 내게 기대좀..' 난 몰르겠어
이명박 his Dreams' about
Money and power, nuthin else..
any officinal Reasonable doubt?
사업할때는 값비싼 몸값. but he wants only 값싼 소값.
국민에게의 한마디 한마디가 농락
니 양복 주머니 안에 지갑 좀 봐
씨발 소가죽 안엔 프리온 만큼 가득찬 초록색 오만
정치적 욕망. you just do that way away
민족 명절날 니 가족 들에게 보낼께
고급 포장의 소고기 갈비세트
대신 택배 대신에 i'll be there.
이미 난 구멍난 뇌로 랩 하고 있는지 몰라,
니 머리안의 뇌처럼.
난 시건방을 떨고있지.
but you know most people want?
프리온 프리온? 정치 코미디 기쁨조?
사람들은 애가 타네
떨리는 손에 든 담배가 타네
섵불리 언론에 휘둘려 비행길 타네 마네 하기전에
난 바래. 너의 탄핵.

그 어렵디 어렵던 미국 비자
우리 개인정보를 제공해서 뚤리고
영국 호주 또 모든나라에서 프리온 걸린
짐승 취급 받으며 입국 거부당하겠지
자 쑤시고 쑤셔 넌 사람들의 폭동 심릴
넌 예측하겟지?
니가 저지른 일의 결과?
잠시 있다 사라질 복통? or 진실.

서울을 하나님께 바쳐?
그리고 남한 전체는 부시께 바쳐
국민이 모은 돈으로 숭례문을 고쳐?
태안사건 때처럼 기름 때뭍은 목적
차라리 태안에 퍼진 기름을 퍼먹지
New Black edition. 넌 역사의 먹칠
군대를 동원해 수도 이전을 막고
초중생부터 영어로 가르쳐.
Made in USA 도장 찍힌 고기를 보고배운 영어에
자라난 어린이들은 뇌에 뻥!뻥! 구멍이 뚤려서
너처럼 일본은 사과할 필요 없다고 말들을 하겟지..
부디 넌 탄핵 받아서 니가 말했던
김구보단 실패 안하기를 바래
니 말대로 동남아국가 처럼 만들어줘
하루에도 전염병으로 수백명씩 죽어나가게








Jerry K





Jerry K

ㄱㄱㄱㄱ





영국과 미국의 수많은 해외교포들과 유학생, 여행객들이
열심히 쇠고기 스테이크를 먹어왔지만
지금까지 광우병 발병 사례가 없지 않습니까.

이걸 해명이자 홍보랍시고 하는 건가.
국민 건강을 잔인하게 해칠 가능성이 1%라도 있다면
적어도 엄격해지기라도 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

우리를 바보로 보고, 소만도 못하게 봤다.
지저분한 음질로라도, 할 말은 해야겠다.


Jerryk.mp3


우민정책(牛民政策)


on 'Dedicated to MC' of "Loptimist - Mind Expander"


Verse
Bush를 향한 사랑의 작대기는 일직선
컬투가 했던 개그가 생각나 미친소
한다는 말이 그때 그때 다르니 나 이런
마음 속에 있는 건 영어와 광우병 Virus

웰빙시대 모두 꾸는 생명연장의 꿈
값싸고 질 좋은 쇠고기? 여어 잘됐군
덕분에 포크와 나이프 간만에 잡겠군
감사히 받을게 소 척추 사료는 자매품

MB 말대로 협상을 잠결에 한건지
우리 담당자께서는 자꾸 잠꼬댈 하셨지
우리가 살면서 100% 안전한 건 없다고
그래서 걸리면 100% 죽는 병을 얻자고?

전염도 안된다 아주 안전하댄다
근데 검역권은 다 뺏어서 가져간댄다 통째로
철저한 검사를 돈 때문에 금지시킨
"광우병 위험 통제국"


Hook
MB said "Be ambitious"
But everybody is so anxious now
이건 우리나라 국민 전체를
미친소로 만들려는 우민정책


Verse
2메가짜리 정부와 참 죽이 잘 맞는
광우병 반대자는 반미주의자라는 칼럼들
확실히 살짝 맛이 간 놈들
공직자에겐 거짓말도 능력이라고 한 놈들

국민 건강 걱정하는게 이데올로기적 공세?
빨갱이 허구언날 들먹이던 컨셉
지금 실컷 욕 좀 드시고
문제 없다던 소뼈로 끓인 사골국도 좀 드시죠

일본 국회의원한테 쌍욕을 들어도
니 들도 할 말이 없지 틀린말이 아니니까
외국을 드나들지 못할 지 모른다
우리는 모두 보균자

국익의 이름으로 국민의 입을 더럽히며
굽신대는 이들이 우리의 윗대가리
지도층 여러분이 먼저 걸려보고
어떤지 지도 좀 해줘


Hook
MB said "Be ambitious"
But everybody is so anxious now
이건 우리나라 국민 전체를
미친소로 만들려는 우민정책


Verse
미국에서 도축하는 소의 97%는 20개월 미만
나머지 3%는 어디로 갑니까?
쓰레기들도 다 받아주리라고
선언한 바로 우리 몫입니다

지난 20년간 90배 증가한 치매 환자
현실을 직시해 prion이 곧 지배한다
끝까지 쫓아가며 따라붙는 교차감염
10년 뒤 검사해보니 온 몸이 취했단다

위해주는 척하며 하는 행동을 봐
축산업 지원 정책이 한우의 고급화
서민은 비싸진 소 대신 돼지를 먹던지
싸고 늙은 고기먹고 뒈지라는 거지

이건 우리나라 국민 전체를
미친소로 만들려는 우민정책
우매할 愚자가 아니고 소 牛
스펀지같은 뇌들의 수도, 서울


"결과적으로 우리 측은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병됐다고 하더라도
OIE의 결과를 손 놓고 기다리며 광우병 쇠고기를 먹어야 하고,
육류작업장 검사도 미국 측에 맡겨야 하며,
SRM이 검출됐다고 해도
같은 곳에서 한번 더 검출될 때까지는 수입을 중단 할 수 없다."


뉴시스 천금주 기자님께서
2008년 4월 28일에 작성하신 기사입니다.







Basick







Basick

ㄱㄱㄱㄱ









안녕하세요 Basick 입니다.
오늘 P'Sound랑, 리드수랑 우리집에서 명랑히어로를 보다가.
소고기랑 이명박 대통령 토론을 하다가. 그냥 삘받아서.

비트부터 가사까지. 벙개를 했네요.
그냥 재밌게 들어주세요.


소고기 안됩니다!!!


Beat - P'Sound
Lyrics - Basick


basick.mp3


verse1 - Basick
우선 미친소를 끌어들인 명박이는 나뻐.
우린 뒷전이고 지꺼 챙기느라 바뻐.
국민들은 자기들이 나은 결과에 머리가 아퍼.
내꿈은 korean version의 나스랑 제이지의 합본.
i'm so busy doin my shit 대통령은 구린말.
만 내뱉고 여병추가 그를 나타내는 줄임말.
우린다 짧게 10년안에 모두 뒤진다.
약자는 강자앞에서 죽어야만 하는것이 룰인가.
i'm an MC who speaks the truth so who's testin me?
i move the crowd, make the crowd loud as a fuckin thunder.
내가 뱉는말에 조그만 영향이라도 있다면.
나는 앞장서서 내 라임으로 그들을 선도.
2008 5월 일어난 일은 되돌릴수 없어
gotta do somethin, 이대로는 nothin
오천년을 버틴. 대한민국. 과거말고 미래는 어디. 내말인즉.








------------------------------------



음메 음메.

까고 까고 또 까는구먼.

개인적으로는 Jerry K의 곡이 제일 마음에 든다.

예전에는 '군대가 좆같아염', '빌어먹을 세상이 싫어염', '경찰 ㅄ인 듯'등등

막연한 내용의 사회비판 곡들이 올라왔었는데.

이제는 아니구나.

이렇게 대놓고 꼬집어 까버리니 보는 사람은 시원하다능.



암튼,

고기(돼지고기를 더 좋아하지만)를 좋아하고

먹는 즐거움을 킹왕짱으로 생각하고 있는 나에게 이번 수입 쇠고기 논란은

위해 여부를 떠나

심기가 존나게 불편.

정부에서 '아놔 ㅅㅂ 찍고 조~~~~~~~~~~~~~올라 안전 ㅅㅂ 100% 안전 ㅅㅂ 100%'라고 해도 

수입  쇠고기 먹게 되면 미친소 생각에 입맛이 뚝 떨어질 듯.



에휴~















현지타임















핑백

  • 블라블라 블로그 : '나는 꼼수다' CM송 주인공 제리케이(Jerry.K)의 믹스테잎 발매 소식!! 2011-10-10 10:11:11 #

    ... 미국 쇠고기 수입 관련 언더힙합뮤지션들의 메세지</a> Jerry.K의 정규1집 [마왕]을 듣고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에서 의식있는 주제로 다루며 많은 뮤지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리스너들에게 인식되어 오고 있는 제리케이. 그는 로퀜스(Loquence)의 멤버 중 한 명으로 소울컴퍼니(Soul Company)의 CEO이기도 하였다(현재 소울컴퍼니는 해체를 선언하고 마지막 콘서트를 준비 중). 암튼 알게 된 이후부터 계속 관심갖고 있었으며 그의 행보를 ... more

덧글

  • 작두도령 2008/05/08 01:11 # 답글

    군대가서 미국 쇠고기 소비해주게 생겨서 원...
    가기 싫어지는군요...-_-;
  • 낭만여객 2008/05/08 01:12 # 답글

    디지 꺼 들어봤는데 완전 ㄷㄷㄷ 랩으로 사람 잡겠어요 ㅎㅎ( 왜 ㅎㅎㅎ가? )
  • 슈3花 2008/05/08 02:03 # 답글

    작두도령 // 문제가 없다고 해도.. 이거 워낙 떠들어놔서.. 신뢰가 가질 않아요. 가시기 전에 현지 영상이라도 한번~ㅠ

    낭만여객 // 정말 하고 싶은 말은 꼭 하는 디지입니다. ㅎㄷㄷ
  • zoon 2008/05/08 09:49 # 답글

    근데 파일 클릭하면 페이지를 찾을수 없군요; 회사라 그런가..

    암튼 먹는건 좀...대운하도 좀...
    혹세무민 당한다고 하는데
    왜 거기에 혹하는지 생각도 좀...
  • 슈3花 2008/05/08 11:01 # 답글

    zoon // 아 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태그 좀 빡세다능 ㅠ

    어쩌겠습니까? 국민의 선택인데요.. 당선 되었으니 잘해주길 바랄뿐입니다. 좀...
  • 희진 2008/05/08 13:20 # 답글

    안들어가져요;ㅁ;

    그나저나 어드스피취도 나왔었군요*ㅁ*
    우왕ㅋ굳ㅋ

    Basick은 최근들어 자주 보이던데....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Hoop에서도 데드피때문인지는 몰라도 거의 삘이 안오던데...;;
  • 슈3花 2008/05/08 14:07 # 답글

    희진 // 헉! 어떤게 안된다는 말씀이신가요 ㅠ

    어드스피치는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급조해서 그런가.. 벙개송보다는 앨범을 통해서 만나는 게 더 좋더군요 ㅎ 그래도 역시 좋습니다. 근데 어드스피치 듣다보면 피타입 생각이..

    Hoop에서 데드피 포스에 묻혀버린거군요. ㅎㄷㄷ 리드머에서 유명했다고 하던데.. 전 잘..
  • zoon 2008/05/08 15:49 # 답글

    2008년은 디스가 씬을 장악하는군요..
    이제 2mb가 어떤 곡으로 맞대응을 할지 두고봐야 겠네요(응?)
  • 耿君 2008/05/08 18:37 # 답글

    느닷업ㅂ이 현지타임이 나와서 '응?'했습니다 ㅋ

    저도 친구 한 놈 후배 한 놈과 함께 '까기 위해 태어난 트리오' 결성했는데, 아마 올해 말에 결실을 보겠군요. 2008년은 까는 해?
  • 희진 2008/05/08 19:31 # 답글

    zoon / 2MB의 맞디스곡이 나오면 우왕ㅋ굳ㅋ
  • 슈3花 2008/05/08 22:20 # 답글

    zoon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기대됩니다!!

    耿君 // 찝찝함을 날려보내줄 상큼한 현지타임 이었어요.ㅎ

    오옷! 뭔가 굉장한 저항정신이 기반으로한 트리오 일 듯!! ㅎ 결과물 나오면 꼭 들려주세요 ^^

    희진 //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우왕ㅋ굳ㅋ 맞디스곡 나오면 2MB를 좀 다르게 볼지도 몰라요ㅎ
  • 사람해요 2008/05/08 23:46 # 답글

    모자란 녀석들을 협상 테이블에 앉혀 놓으니 일이 이렇게 된 듯ㅠ
  • 슈3花 2008/05/09 22:19 # 답글

    사람해요 // 답이 없는 듯.. 캐리어 가야할 듯 ㅠ
  • zoon 2008/05/10 13:22 # 답글

    어제 청계천 집회 갔었는데 김디지 나와서 노래 2곡 하고갔는데
    하나도 신 안나더라고요-_-;;
  • 魔度八 2008/05/11 02:36 # 답글

    오 이번 현지는 뭔가 분위기 있어 보이는근영!!!!!! >.<(딴소리;)
  • 낙타친구 2008/05/11 05:32 # 답글

    jerryK도 괜찮고, 저는 짧고 화끈한 basick 것이 젤 맘에 드는데요? 하늘군은 요새 랩 안 하나 몰겠네요..
  • 耿君 2008/05/12 13:28 # 답글

    그다지 저항정신이 강하진 않아요 ㅠㅠ 아 결과물 중 한 곡은 이미 제 블로그에 올라와있긴 합니다 ㅋ 나머지는 차차 올리지요
  • 슈3花 2008/05/18 18:41 # 답글

    zoon // 어허~ 인지도 문제인가요? 역시 힙합은 아직 대중과 가깝진 않은 듯 ㅠ

    魔度八 // 옳으신 말씀!!

    낙타친구 // 하늘이횽은 요즘 방송출연에 좀 더 힘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앨범 작업도 하겠지만요. 아, 요즘 대학 축제 기간이니까 정신없이 바쁘겠네요.

    耿君 // 우왕ㅋ굳ㅋ 꾸준한 작업 중이시군요. 꼭 들려서 들어보겠습니다. ^^
  • 2008/05/19 14:2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슈3花 2008/05/20 00:35 # 답글

    비공개 // 가슴이 벅차오르는군요.
  • 나상 2008/05/20 03:37 # 답글

    저만 그런건가요; 클릭하면 태그에러가 나는 것 같은데.. 따로 찾아서 들어보니 저도 제리 케이가 제일 좋네요. 아무튼 힙합만의 장점이라면 빠른 시대 흐름 상황에 맞게 곡이 금방 금방 제조된다는 점인 것 같아요. 피드백도 활발하고.. 이런 멋진 MC들이 있어서 즐겁습니다.
  • 슈3花 2008/05/20 21:24 # 답글

    나상 // 어이쿠 ㅠ 제 허접한 태그실력 때문에 귀찮게 되신 게 아닌지요. 고치고 싶은데 제가 실행했을 때는 에러 현상이 없네요 ㅠ 저도 제리케이 곡이 좋아요. ^^ 전체적으로 예전보다는 많이 다양해지고 활발해졌지만 아직도 대중들을 흡수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ㅠ 많은 분들이 힙합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거창한 이유가 아니라.. 씬이 커져야 강원도 촌구석에서도 직접 공연을 볼 수 있을테니까요 ㅠ
  • acrobat 2008/05/20 21:37 # 답글

    아아.. 슈3花님.. 거기.. 거기... 거기나왔어요!!!!
    그래두 아는 이름 나오니깐 좋아서.. 보자마자 이리로.. ㅎㅎㅎ
    이글루스 피플께서 이곳을 추천해주셨네요~!!
    앞으로 더욱더 현지타임 분발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구 축하드립니다! ㅎㅎ
  • 슈3花 2008/05/20 21:53 # 답글

    acorbat // 우왕ㅋ굳ㅋ 확인했답니다 ㅎ 이렇게 확인 후 바로 방문해주시고 알려주시니 너무나 고맙네요 ^^ 암튼 한솔로님의 추천은 너무나 영광스럽고.. 한솔로님께 어찌나 감사드리고 싶은지요 ㅠ 감동이라능 ㅠ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GATO 2008/05/20 23:19 # 답글

    와우~~ 좋은곳 많이 가져가요~ >.<
  • 슈3花 2008/05/22 22:47 #

    GATO // 공개 곡이라서 가져가셔도 상관 없을 것 같네요 ^^
  • June.RED4 2008/05/28 10:48 # 삭제 답글

    Rap&Hip-Hop 을 즐겨 듣는 입장에서 메시지를 떠나..

    가사나 멜로디...영..;;;
  • 슈3花 2008/06/05 09:02 #

    June.RED4 // 번개송이라는 걸 감안하면.. 전 좋던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