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에 아는 연예인 이름이 올라오면 잡담


검색 포털로 네X버를 자주 이용한다. 구X이나 다X도 이용하긴 하지만 네X버를 쓰던 버릇이 있어서 그런지 다른 포털과는 달리 네X버에서는 내가 원하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네X버에게 길들여진 것이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때론 관심이 없던 정보도 알게 된다. 포털사이트 메인에는 다양한 신문기사들이 링크되어 있는데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들은 호기심을 자극하여 결국에는 클릭질을 하게 만든다. 인터넷을 할 때 원하는 정보만 찾고 그만두면 좋은데 저런 자극적인 기사들 때문에 클릭질을 하다보면 관심도 없는 내용에 대해서 읽고 있고.. 시간은 훌쩍 지나있고.. 내가 뭐하고 있는 건가 싶기도 하다.




뭐.. 뭐하고 있는 거야?




이렇게 자극적인 기사제목 외에도 나의 클릭질에 박차를 가하게 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실시간 검색어.

연예인들은 방송에 나와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했니, 연관검색어가 뭐니 하면서 이야기가 많은데 난 이 실시간 검색어가 참 불편하다. 실시간 검색어 1위는 특별한 이슈가 없을 때 보도자료나 방송을 통해서 어떠한 사건이나 사고가 전파를 타게 되면 그 영향이 실시간 검색어로 이어져 1위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내가 불편한 이유가 바로 '어떠한 사건이나 사고' 때문이다. 실시간 검색어에 아는 연예인 이름이 올라오면 "'어떠한 사건이나 사고'가 일어난거야?" 라는 생각이 들게 되고.. "혹시, 자살이나 사망 소식은 아닐까? "라는 불길한 생각이 먼저 든다. 그래서 그 연예인 이름을 클릭한 후 '출생' 분류 뒤에 '사망'이 붙어 있는지부터 확인한다.

만약 내가 방송가 쪽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알고 지내던 연예인 이름이 느닷없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다면.. 그 이름을 클릭하기가 상당히 두려울 것 같다. 클릭하고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슬픔에 잠기거나, 큰 안도의 한숨을 내쉬면서 '다행이다~♬'라며 노래를 부를지.. 전자라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당사자가 아닌 나도 상상만으로 이 정도인데 하물며 연예인들을 자식으로 둔 부모님들은 어떨까? 너무나 바빠서 연락을 자주 못하던 연예인 자식이 어느 날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면, 그 부모님들은 자식의 인기 많아졌다며 기뻐하면서 클릭할지, 아니면 막연한 불안함에 클릭을 할지..

요즘 실시간 검색어로 연예인 및 유명인의 자살이나 사망 소식을 많이 또 자주 접해서 그런가.. 그냥 실시간 검색어에 아는 연예인 이름이 올라오면 그런 생각이 든다. 오지랖이 넓은 건가? 암튼, 실시간 검색어.. 불편하다.









하라는 검색은 안하고!!




덧글

  • 사람해요 2011/06/13 19:18 # 답글

    특히나 활동이 뜸하던 연예인들이 갑자기 나타나면 더 불안해지죠. 개인적으론 멋드러진 영화배우를 꿈꾸는 제 친구녀석이 긍정적인 소식으로 검색어 1위를 차지했음 하는 바람이 있네여.
  • 슈3花 2011/06/13 22:47 #

    사람해요 // 우오! 사람해요님의 친구 분을 조만간 좋은 작품을 통해 뵙길 바랍니다!!
  • 사람해요 2011/06/13 23:43 #

    저희가 고교생일때 '초코팝스' 라는 완전 쫄딱 망했던 하드(아이스크림) TV CF 메인으로 종종 얼굴을 비추기도 했던 녀석...저와 같은반이었던 초등학교 5학년 때에는 공익광고에도 출연했었고 그 무렵엔 이재은, 김민정 등과 어깨를 나란히ㅋㅋㅋㅋㅋ
  • 슈3花 2011/06/13 23:59 #

    사람해요 // 초코팝스.. 기억이.. 기억이.. 나질 않네요 ㅠ 그래도 CF 메인이셨다니.. 완전 훈남이시겠군요. 제 주변에는.. 딱히 훈남이라고 부를만한 친구가 ㅋㅋㅋㅋㅋㅋㅋ
  • lalala_hana 2011/06/14 09:58 # 답글

    저..... 초코팝스 검색하는 오지랖까지 ㅋㅋㅋ 저는 괜히 검색어 보기가 싫어요. 뭐랄까,
    아줌마들끼리 막 모여 앉아서 별로 관심 안가져도 되는 얘기로 수다떠는 것 같은 느낌요.
    그게 나쁘다거나 옳지 않다는건 아니지만, 그냥 저랑 안맞는 것 같아서 웬만하면 클릭안하려고 노력해요.
    꼭 클릭하지 않아도 되게되게 중요하고 그런 내용들은 주위사람들을 통해 알게되는 것 같더라고용용
  • 슈3花 2011/06/14 11:41 #

    lalala_hana // 저도 초코팝스로 구글링 한 번 해야 하나요? ㅋ

    요즘은 다들 검색어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편이라서 대화에 끼려면 알아야 할 필요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보다 보면 유용한 정보도 검색어로 뜨니까 말이지요.(할인 사이트 같은 건 좋긴 한데 막상 접속하면 접속 과부하로 사이트가 먹통 ㅠ) 말씀대로 중요하고 그런 내용들은 주위 사람들을 통해서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면 실시간 검색어가 그리 시급한 내용들이 많지는 않은 것 같기도 하네요. 거의 흥미 위주의 내용들이다 보니까요.
  • intuition 2011/06/14 21:06 # 답글

    정말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 슈3花 2011/06/15 09:22 #

    intuition // 저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군욧!!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