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꼼수다' CM송 주인공 제리케이(Jerry.K)의 믹스테잎 발매 소식!! 음악


요즘 '나는 꼼수다'가 유행인가보다. 주변 지인들을 만나면 '너 요즘 나는 꼼수다 듣냐?'라는 질문을 듣는다. 나는 몇 번 들은 적이 있기 때문에 듣는다고 이야기하면 거기서 나왔던 주제들로 깔깔거리며 한참을 이야기 한다. 나는 그냥 경청하는 편이다. 나도 좀 크게 볼 줄 알면 한마디씩 할텐뎁.. 근데 '나는 꼼수다'의 CM송이 나오는데 거기서 반가운 목소리가 들린다.

바로 예전에 포스팅한 적 있는 제리케이(Jerry.K).

미국 쇠고기 수입 관련 언더힙합뮤지션들의 메세지
Jerry.K의 정규1집 [마왕]을 듣고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에서 의식있는 주제로 다루며 많은 뮤지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리스너들에게 인식되어 오고 있는 제리케이. 그는 로퀜스(Loquence)의 멤버 중 한 명으로 소울컴퍼니(Soul Company)의 CEO이기도 하였다(현재 소울컴퍼니는 해체를 선언하고 마지막 콘서트를 준비 중). 암튼 알게 된 이후부터 계속 관심갖고 있었으며 그의 행보를 지지한 리스너 중 한 명으로 그의 믹스테잎이 발매된다는 소식이 들려서 반가움이 이렇게 키보드를 두들기게 되었다.

발매일은 2011년 10월 13일. Mediafire.com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믹스테잎이 공개가 될 예정이다. 무료 다운로드라니 그의 대인배 마인드에 그저 고마울 따름이다. 이건 기부다, 기부!!


다운로드 링크 :

http://www.mediafire.com/?adse8dbz0f71ldp (192k, 61MB)
http://www.mediafire.com/?x7gdbfsen2uehdf (320k, 88MB)


믹스테잎 관련 정보 보기


----------------------------------------

Jerry.k “우성인자 (The Dominant Gene)” Mixtape Vol.1

All lyrics by Jerry.k
All songs recorded, mixed & mastered by Jerry.k
Photography and artwork by Jerry.k
2011.10.13. via Mediafire.com






[Track List]

01. 우성인자
(on Rick Ross - I’m Not A Star)

02. 자, 이제 내가 할게
(on Swings - 자, 이제 니가 해봐)

03. Don’t Smoke
(on Vida Loca - Smoke)

04. Yuck
(on Clipse - Eghck)

05. 우아한 년 2011
(on Verbal Jint - 우아한 년)

06. 아니지
(on Lupe Fiasco - I’m Beaming)

07. Interlude
(on Lil Wayne - Interlude)

08. Announcement
(on Common - Announcement)

09. 순금 rap
(on Nicki Minaj - Did It On ‘Em)

10. 그럼 돈 벌어
(on Lloyd Banks - Beamer, Benz or Bentley)

11. Don’t Say It, Do Your Thang
(on Marco Polo - Let’s All Get Up)

12. CM for 나는 꼼수다
Produced by Jerry.k

13. Our Generation
(on John Legend x The Roots - Our Generation)

14. Blue Nation (for SAMSUNG)
(on Game - Red Nation)

15. Back to the Basement (feat. Paloalto)
(on Crucial Star - From The Basement)

16. 예술가의 밤
(on T.I - How Life Changed)

17. 시작과 끝
(on Big Jerm - So Real)

----------------------------------------



우선 믹스테잎은 무료로 발매되는 것이라서 그런지 국내외 뮤지션들의 Instrumental에 가사를 써서 작업을 한 것 같다. 외국 곡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곡은 기존의 곡와 컨셉을 비슷하게 한 것 같다. 자세한 건 나중에 들어봐야 알겠지만 이렇게 무료로 공개해주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다.

요즘 소울컴퍼티 해체 이후 향후 행보에 대해서 고민이 많을 것 같은데 자신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또 감동을 받는 팬들이 있다는 걸 잊지 말고 힘내서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을 선보이길 바란다.



좀 다른 이야기이긴 한데 제리케이가 2011년 10월 8일.. 그러니까 저번주 토요일 트위터를 통하여 이런 의견을 남겼었다.

제리케이 개념 발언 보기


----------------------------------------

지금까지 공개한 믹스테입 수록곡 3개 중 1개만 공식 보도자료로 띄우고 2개는 SNS로만 홍보한 이유는, 어느샌가부터 한국힙합 커뮤니티의 뉴스란이 '뉴스'가 아닌 '보도자료' 배포처가 되어버린 것 같은 느낌 때문이다.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정말 주목받아야 할 음악이 묻히고, 리스너들은 넘쳐나는 정보 속에 수동적인 수용자가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알고 있는 힙합커뮤니티 관련자분들은 이 문화의 발전방향에 지대한 관심과, 신뢰할만한 시각을 갖고 있다. 커뮤니티가 어느정도 편집권을 인정받고, 직접 뉴스를 생산하는 체제가 되어야, 이 바닥이 좀더 다이내믹해질 거라고 본다.

아티스트도 문제다. 뉴스를 보내면 당연히 띄워주는 상황이 지속되다 보니, 그걸 홍보의 전부로 인식하고 있다. 그러면서 음원시장 탓, 커뮤니티 탓만 한다. 그걸 뛰어넘은 사람들이, 지금 살아남은 이들인 것 같다.

----------------------------------------



요즘 힙합 커뮤니티의 문제점 중 하나에 대해서 적나라하게 지적하고 있다. 예를 들자면.. 음반 발매 전부터 리스너에게 떡밥을 물리거나, 약을 뿌리는.. 뮤지션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의 배포 공간이 되어버린 힙합 커뮤니티의 '뉴스' 카테고리. 나도 넘치는 정보 속에서 제대로 정보를 받아드리지 못한 것들이 많았는데 이런 지적은 커뮤티니 운영자들이 잘 참고해줬으면 좋겠다. 물론 커뮤니티 운영자들도 지금 충분히 노력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또한 정보의 제공이라는 게 어느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정보일 수 있겠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불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정보 제공의 범위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 뮤지션의 소식을 세~네 건씩 보는 것도 좀 부담스러울 때가 있다. 제공되는 보도자료를 수동적으로 제공할 게 아니라 내부의 편집 작업을 통하여 보도자료를 취합 후 뉴스 내용을 제시하는 것도 좋은 방안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커뮤니티 관리자들이 수없이 제공되는 보도자료를 선별하여 자체적으로 편집, 재생산한 후 불필요하거나 중복된다고 판단되는 내용들은 잘 컨트롤 해주길 바란다. 뮤지션들도 홍보랍시고 음반 발매를 앞두고 음반 트랙 리스트나 티저 같은 걸 찔끔찔끔 공개하지 말고 그냥 시원하게 보도자료 하나 배포하고 음반 발매 준비를 해주길 바란다.

근데.. 연예부 기자들이 '연예인들 트위터에 왜 이리 집착하냐'며 참 병신같다고 느낀 적이 있었는데..
지금 내가 그 지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제리케이 얼른 와!



팬들이 집중하고 있다능







핑백

  • 블라블라 블로그 : 블라블라 블로그 배 2011 한국힙합 우왕ㅋ굳ㅋ 2012-01-05 20:32:16 #

    ... 뿐인게 너무나 아쉽다. 랍티미스트의 가슴을 쿵쿵 두드리는 비트와 제리케이의 래핑이 맞아 떨어질때의 시너지는 그야말로 굉장하기 때문에.이후에는 무료 믹스테잎인 [우성인자]를 공개하며 다시 한 번 자신의 본격적인 활동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하지만 소울컴퍼니 해체로 인하여 다시 주춤하고 있는 중ㅠ 2012년에는 제리케이의 ... more

덧글

  • dobi 2011/10/11 09:32 # 답글

    나꼼수에 그부분 제리케이 아닐까 싶었는데 역시 군요
    기왕이면 음반소장하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 슈3花 2011/10/11 16:59 #

    dobi // dobi님도 나꼼수 들으셨군요 ^^ 요즘처럼 음반 러쉬가 심할 때는.. 한편으로는 이렇게 내주는 게 고맙기도 하더라고요 ㅠ
  • 블루네이션 2012/02/28 18:31 # 삭제 답글

    솔컴 ceo였어요? 키비가 ceo인줄 알았는데ㅋ
  • 슈3花 2012/02/28 21:19 #

    블루네이션 // 키비였다가 나중에 제리케이가 함께 운영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