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소를 하고 나서 든 생각 잡담

난 뭔가를 잘 버리지 못한다. 방 한 구석에는 차마 버리지 못한 것들이 수북히 쌓여있다. 왜 버리지 못하는가?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니 늘 버리기 전에 '나중에 필요할지도 몰라'라는 식의 생각을 늘 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지나친 걱정 때문에 모아놓은 물건들은 결국에는 다시 활용되는 경우가 없다. 즉 어느 정도 방치를 하다가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버려야 하는데 그걸 그러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

그래서 방이 늘 지저분하다. 아무리 정리를 해도 깔끔해보이질 않는다. 여기저기 쌓아둔 것들은 쾌적함을 방해한다. 어느 정도이냐면 앞집에 새로 이사온 여대생이 물어 볼 것이 있어서 내 방 초인종을 누르고 나서 문틈 사이로 보이는 내 방으로 보고 '어머, 이사 가시나봐요?'라고 할 정도였으니. 이사는 됐고 내가 궁금하면 그냥 방에 들어와서 같이 엎..


이.. 정도는.. 아니..고..



방은 늘 청결해야 한다. 왜냐하면 언제 여자를 방으로 데려오게 될지 모른다. 그리고 언제 여자가 방으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이다. 고추달린 친구들과 질펀하게 술을 마시다가도 우연히 여자가 꼬이게 되어 집으로 데리고 오게 될지도 모를 일이고.. 귀여운 후배가 갑자기 서울에 와서 급한 볼 일이 있다며 하루 밤만 재워달라고 할지 모르니까 말이다.

실제로 동네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가 옆 테이블에게 껄떡거려서 합석을 한 적이 있었는데 '모텔잡고 한 잔 더 하자'고 말하는 것 보다 '자취방에 가서 한 잔 더 하자'고 말하는 것이 참여도가 더 높더라. 그룹의 성격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내숭은.. 샹. (펌)

개소리는 좀 집어치우고..

암튼 방 상태가 너무 심각하기에 이대로는 더는 안되겠다 싶어서 주말을 이용하여 방청소를 했다. 전 날 마신 술로 인하여 쓰린 속과 두통으로 환장할 것 같았지만 가만히 누워있자니 몸이 더욱 무거워질 것 같아서 몸을 애써 일으켰다.

방을 4등분하여 구분한 구역마다 짐을 싹 빼내어 구석구석 쓸어내고 쌓여있는 먼지들도 다 털어냈다. 약간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도 그냥 쿨하게 버렸다! 예전 같으면 후일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놔뒀겠지만 망설임 없이 모두 버렸다.

방 여기저기 널려있던 소주병와 생수 페트병도 모아서 분리수거를 하였는데 의외로 소주병이 많아서 깜짝 놀랐다.

'혼자서 홀짝홀짝 마신 술이 이렇게나 많았나?'

크게 걱정은 되지 않았지만 혼자서 술을 마시면 알콜중독에 빠질 위험이 높다는 기사가 생각이 났다. 그러나 새삼스러운 게 아니었기에 그냥 패스했다. 한 시간이면 끝날 줄 알았던 청소는 두 세시간 정도 소요가 된 이후에 모두 끝나버렸다.

재활용 쓰레기는 공용계단에 우선 놔두고 당장 이별하고 싶은 두둑한 쓰레기 꾸러미를 양손에 들어 1층에 내려놨다. 쓰레기를 버리고 다시 방에 들어오니 좁다고만 느꼈던 내 방에 조금은 넓게 느껴졌다. 이제야 뭔가 산뜻하고 쾌적하단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그 뿐. 이 공간에서 움직이는 생명체라고는 발정난 고추 달린 사내 한 명일 뿐이라는 현실을 직시하고 말았다. 뭔가 홀아비스러운 간지가 공간을 메운다.

난 그 고독과 적적함에서 벗어나고자 컴퓨터를 켜고 즐겨찾기 해놓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헐벗은 여생명체를 불러냈다. 방 안이 금새 훈훈해졌다.



그리고 문득 드는 생각.







아니, 데이트







덧글

  • 은화령선 2012/03/05 17:13 # 답글

    ............ 변태야!
  • 은화령선 2012/03/05 17:13 #

    꺄아~~~~~ 변태다!!!!
  • 슈3花 2012/03/05 17:22 #

    은화령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짤 수정하고 있던 사이에 변태 어택을 받다니 ㅠ
  • 슈3花 2012/03/05 17:22 #

    은화령선 // 앗, 근데 '변태인증'하신 건가요?ㅎ
  • 은화령선 2012/03/05 17:56 #

    엥?! 무슨 변태인증요! 전 변태가 아녀요!
  • 슈3花 2012/03/05 21:40 #

    은화령선 // 본인 댓글에 답글을 다시면서 '꺄아~~~~ 변태다!!!!'라고 하시길래 스스로 놀라신 줄 알았습니다 ㅎ
  • 601n829 2012/03/05 17:17 # 답글

    큰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 슈3花 2012/03/05 17:23 #

    601n829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웃겨 ㅋㅋㅋㅋㅋㅋ 욕설은 참아주셔서 감사욤
  • nabu 2012/03/05 18:09 # 답글

    아 나만 그런게 아니였어..(응?)
  • 슈3花 2012/03/05 21:41 #

    nabu // 오늘도 나름 깔끔하게 정리된 제 방에서 외로이 컴퓨터를 하고 있자니.. 앗흥ㅋ
  • 칼라이레 2012/03/05 18:12 # 답글

    아닙니다 삼화님만큼 순수히 정제된 변태도 없을 겁니다

    ㅋㅋㅋㅋㅋㅋ
  • 슈3花 2012/03/05 21:41 #

    칼라이레 // 이건 고도의 안티..도 아닌 대놓고 디스!!!!! 순수히 정제된 변태라니!!!ㅋㅋㅋ
  • 크르 2012/03/05 18:30 # 답글

    ㅋㅋㅋㅋ교사로서 품위 유지의 의무가 있기때문에 여기에 대해선 코멘트하지 않겠습니다ㅋㅋㅋ
  • 슈3花 2012/03/05 21:42 #

    크르 // 그럼요 그럼요!! 하지만 노코멘트가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는 충분히 짐작이 가능합니..ㅋ
  • 2012/03/05 18:5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슈3花 2012/03/05 21:43 #

    비공개 // 즐거운 주말 되셨나요? 저는 이제 날씨도 풀리겠다.. 슬슬 혼자라도 서울구경 좀 해보려고요 ㅠ
  • DUNE9 2012/03/05 20:27 # 답글

    어라? 대청소후 2차원 여생명체의 소환은 공식인건지..(먼산)
    뭔가 뿌듯함을 표출하고픈 욕망일지도..
  • 슈3花 2012/03/05 21:44 #

    DUNE9 // 아직 젊다는 것(=성욕이 왕성하다는 것) 아닐까요?ㅎ
  • 사람해요 2012/03/05 22:18 # 답글

    (펌) 요거 은근 중독성 있는데여ㅋ 청소를 하고 나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저도 늠름한 새 컴퓨터를 가져다 놓음과 동시에 방 청소를 했는데 먼지가 무슨 볏짚더미처럼 나와서 깜놀...
  • 슈3花 2012/03/06 00:08 #

    사람해요 // 사람해요님께서는 저와는 달리 깔끔한 외모에 훤칠한 키.. 게다가 방까지 깔끔한 이 시대 진정한 IT 차도남..이지만, 먼지는 저랑 비슷하게 나왔군요ㅎㅎㅎㅎㅎㅎ ㅠㅠㅠㅠㅠ
  • 2012/03/05 23:0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슈3花 2012/03/06 00:10 #

    비공개 // 왜?!! 왜?!!! ㅠㅠ 바쁘시군요! 부디 평안하고 한가롭지만 주머니는 두둑한 하루 하루 되시길!! 힘냅시다요!!
  • 식도락러버 2012/03/06 04:47 # 답글

    아,,나도여자,,자취방에 부르고 싶네요,,
  • 슈3花 2012/03/06 09:02 #

    식도락러버 // 조만간 식도락 탐험을 하시면서 좋은 인연을 만나시게 된다면!!!
  • 그리고나 2012/03/07 09:55 # 답글

    오호~ 인생은 유비무환! 언제나 방을 깔끔하게하여 언제 어디서든
    어떤 뇨자가 들어오더라도 당당하게 대응할수 있게!!

    라는 거군요....굿 +_+)=b

    그나저나 팁하나 더 얹어 드리자면 남자 혼자사는 집에는 남자의
    향기가 물씬 풍겨오르기 마련이라 (이런걸 싫어하는 뇨자분들이뜸)
    이왕이믄 냄새먹는 하마라도 하나 마련해두심이 +알파가 됨을
    아뢰옵니다.
  • 슈3花 2012/03/07 10:34 #

    그리고나 // 맞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해주시는군요ㅎ

    남자 혼자서 사는 집에서는 왜 유쾌한 냄새가 나질 않는 건지.. 안씻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생각해보면 군대에서도 맨날 씻지만 내무반에 들어가면.. 아흙 ㅠ 상상만으로도 불쾌해지는군요 ㅎ

    아, 예전에 방에 방향제를 사놨었는데 제가 못견디겠더라고요ㅠ 뭔가 냄새끼리 부딪히며 역효과가.. 냄새먹는 하마를 한번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감사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