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엘이 토크콘서트 제2회 [버벌진트 편] 예매 완료 음악


단 한 번의 공연으로 나를 빠돌이로 만들어 버린 힙합엘이(HipHopLE) 토크콘서트. 1회 관람후에 엄청난 재미와 에너지를 느끼고 왔었기 때문에 2회 공연도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다. 공연자체도 재미있긴 하지만 과연 누가 게스트로 나올까 너무 궁금했다. 1회 게스트가 엠씨 메타(MC META)였으니.. 너무 쎘으니까.

다음 게스트가 누구인지 학수고대하며 지내던 중 지난 주말 힙합엘이 콘서트 2회 공연정보가 떠버렸다!! 누군지 확인을 했더니.. 메인 게스트가 무려....




버벌진트 와쪄염 'ㅅ' 뿌우




무려.. 버벌진트(Verbal Jint)라니.. 지리겠다. 2회 토크콘서트 공지를 보고 이미 흥건해진 팬티가 버벌진트라는 게스트를 보고 완전히 젖어버렸다. 이미 기저귀를 차기에는 늦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새팬티 가져와!

돌이키기에는 젖어버린 팬티드립은 닥치고 간략한 공연 정보나 살펴보자.



------------------------------------------------------------------------------









▶ 힙합엘이 토크콘서트 제 2화 - ‘버벌진트’ 편

최근 ‘10년 동안의 오독’ 앨범 발매와 래퍼판 나는 가수다인 엠넷의 ‘쇼미더머니’에도 출연하며 힙합씬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버벌진트(Verbal Jint). 하지만 그 동안 그를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루머와 스캔들은 소문만 무성한 채 대중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지 못했다. 힙합씬의 신비주의자, 버벌진트가 드디어 힙합엘이 토크콘서트 제2화의 메인게스트로 출연해 궁금증의 실체를 밝힌다. 버벌진트편은 MC Meta의 솔직담백한 이야기와 열정적인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토크콘서트 1화를 뛰어넘어 더 큰 공연장에서 더 큰 스케일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을 통해 버벌진트와 관련된 수많은 루머와 끊이지 않았던 디스전, 더불어 인간 김진태의 인생 이야기까지도 들을 수 있다. 또한 특별 게스트로 'Punchline King' 스윙스(Swings)와 JYP의 비밀병기, 산이(San-E)가 출연해 버벌진트의 비밀을 낱낱이 밝힐 예정이다. 힙합 씬 역사상 가장 뜨거웠고 지금도 여전히 뜨거운 남자 버벌진트와 함께 하는 특별한 공연, 힙합엘이 토크콘서트. 7월 28일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출연진

버벌진트, 산이, 스윙스, 팔로알토, 염따



▶ 공연 안내

일시 : 2012.7.28 (토) PM 7:00 - PM 9:00
장소 : 올림픽홀 뮤즈라이브
티켓 : 예매 30,000원 / 현매 40,000원 (1 Free Drink)

예매 : 힙합엘이 예매게시판 (http://hiphople.com/talk/) (예매순 입장!)
문의 : 힙합엘이 문의게시판 (http://hiphople.com/talk/) / 트위터(@HiphopLE)

주최 : 한국컨텐츠진흥원,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 힙합엘이
협찬 : 파워에이드


※ 미성년자 관람 가능



------------------------------------------------------------------------------



최근 공중파 및 케이블 방송을 통해서도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버벌진트의 토크콘서트라니.. 힙합엘이의 섭외력에 큰 박수를 보낸다.

내가 '힙합엘이 토크콘서트 [버벌진트 편]'을 공연 정보를 보고 팬티가 젖어버린 내가 이 콘서트에 가야만 하는 이유를 정리해보았다.



- 버벌진트. 그 이름만으로도 떡밥 강화!

솔직히 버벌진트는 떡밥이 상당한 사람 아닌가? 버벌진트는 한국힙합 태동기에 자신만의 라임(rhyme) 방법론을 제시하였고, 또 데뷔부터 지금까지 양질의 결과물을 내놓으면서 한국힙합에 큰 축을 차지하고 있음은 물론 최근에는 힙합 뿐만이 아니라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음악을 선보이면서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하지만 버벌진트가 지금까지 오기까지는 정말 수많은 사건들이 있었다.

예전에 한국힙합 태동기였던 SNP시절의 추억, 디지털 마스터(Digital Master)와의 '살려주세요' 사건ㅋ, 힙합마인드(HiphopMind)와의 diss, 유엠씨(UMC/UW) 및 데프콘(Defconn)과의 관계, 힙합플레이야 IP 사건, 조피디(조pd) diss 후의 공동작업, Overclass 결성과 이후 발생한 갈등, 한국대중음악상 수상, 쇼미더머니 출연 등..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사연을 겪었던 버벌진트. 힙합엘이 토크콘서트라는 떡밥을 덥썩 물다니.

버벌진트에게, 아니 한국힙합에 대해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가야하는 게 아닌가! 힙합엘이 토크콘서트 1회에서의 진행을 지켜 본 결과 탄탄한 짜임새 안에서 정말 많은 뒷이야기들이 회자될 것 같은 기분이다.

버벌진트의 성격상 말을 늘 조심스럽게 하는 것 같아서 염따와 팔로알토의 낚시질에 얼마나 낚일지 모르겠으나, 그냥 가감없이 그동안 자신에게 씌워졌던 누명도 풀고, 말 빙빙 돌리지 말고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해줬으면 한다(유엠씨는 까지마라 ㅠ). 토크콘서트를 보러가는 사람이 가장 찜찜한 건 '추측성 발언'을 듣고 오게 되는 경우니까. 뭐, 그건 뮤지션 마음이겠지만.



- 운영진은 재벌2세인가염? 싸다, 싸.

가장 최근에 있었던 그의 단독 콘서트 비용이 5~6만 원대였던 걸 생각하면, 이번 힙합엘이 토크콘서트는 거의 반값이다. 예매 시 3만원, 현매시 4만원. 팬들에게는 뭐니뭐니 해도 단독 콘서트가 최고의 공연일 수 있겠지. 하지만 단독 콘서트에서는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 하게 된다. 하지만 이번 토크콘서트의 경우 버벌진트는 주인공이자 게스트로 출연하게 되는 것이므로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말 이외의 말들도 하게 될 것이다. 이 얼마나 흥미로운가!ㅋ 게다가 그의 공연까지 볼 수 있으니.. 인간 김진태의 모습과 뮤지션 버벌진트의 모습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그런데 3만원.. 이건 혁명적인 가격이다. 운영주체인 힙합엘이는 기부 개념의 운영을 한다고 생각한다. 아니면 운영진 중에 재벌2세가 있나염? 그럼 친하게 지냅.. 힙합엘이는 콘텐츠도 다양하고, 정보도 신속한 것이.. 내가 빨 수 밖에 없다, 이 웹진은. 아, 그만 핥고.


어머! 저건! 가야해!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는 공연장인 '올림픽홀 뮤즈라이브'가 약 250명 정도 수용된다고 했을 때 지금의 예매 추이(예매시작 후 3일 지난 현재 50여건이 예매된 상태로 예매건수 당 관람객수를 최소 1명이라고 해도 1/5 이상 예매가 진행된 상황)라면 현매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예매시 가격 이점도 있고 입장시 예매순서대로 입장하게 되므로 무조건 예매가 진리인 듯.



- 출연진이 누구? 스윙스(Swings)랑 산이(San E)? 포...포풍 출연진!

푸학. 출연진 보고 뒤로 자빠질 뻔. 버벌진트가 소속된 Overclass 결성 시 가장 이슈가 되었던 스윙스와 산이. 이 둘이 버벌진트와 함께 무대에 함께 선다니. 그저 놀랍고 기대될 따름이다.

우선 스윙스. 사실 지금까지도 종종 똥덧글이 달리고 있는 스윙스와 데드피(Dead'P)의 diss 전을 포스팅하면서 무개념 수윙스 빠돌이들 때문에 스윙스에 대하여 반감이 더욱 생기긴 했다. 큰 반감과 호감도 없이 스윙스를 바라보았지만 개념없는 팬들 때문에 스윙스를 내 힙합 리스트에서 아웃시키려 했다, 유치하게도ㅋ 하지만 옴팡지게 더웠던, 그리고 더위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요즘 가슴을 뚫어줄만한 래핑을 찾다가 음반 구매 후 음원을 뽑아 컴퓨터에 저장해뒀던 스윙스의 [Upgrade 2] 음반을 듣고 스윙스가 호감..까지는 아니고 조금 더 긍정적으로 돌아섰다. 아직 그의 가사쓰기 방식에는 동의할 수는 없지만 거침없이 내뱉는 래핑은 마냥 염불만을 외는 건 아니었음을 느끼기에 충분하게 해줬다. 랩 스킬 자체는 존나 쩌는 듯ㅋ 그동안 오해해서 미안하다. 하지만 가사는 조금 더 자연스러웠으면 좋겠다능.


(좌)스윙스 (우)산이


산이. 산이는 버벌진트를 향한 컨셉형 diss곡 '재밌쎄요'로 버벌진트에게 관심을 이끈 후 Overclass에 소속되어 활동을 하였고, 현재는 JYP소속 뮤지션이다. 예전에 뜬금없는 피타입 diss로 인해 병맛스킬이 +1 상승하였으나, 산이의 가사쓰는 센스는 여전히 우왕ㅋ굳ㅋ 아직도 심심할 때마다 듣는 '재밌쎄요'는 산이가 보통의 센스 이상을 가진 래퍼임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재밌쎄요' 이후 산이가 언더그라운드 시절 발매했던 믹스테잎 음원들은 리스너들의 요청에 의하여 힙플 게시판에 지속적으로 올라왔었다는 사실은 이미 리스너들도 산이를 인정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다. 난 믹스테잎과 더불어 그가 피쳐링하거나 곡 전체에서 날아다니는 듯한 랩으로 역량을 펼치는 모습을 매우 인상적으로 보았다. 그러던 중 어느날 JYP에 소속되었다는 이야기를 접하게 되고.. 미니음반을 발매했으나.. 조금은 저조한 성적ㅠ 하지만 난 여전히 그의 새음반을 기대한다.

늘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Overclass의 스윙스와 산이. 이 둘의 라이브 무대는 처음 보게 된다. 이번 힙합엘이 토크콘서트에서 만족스러운 무대를 보여준다면 난 이 둘의 '빠'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다만 내 블로그에 댓글을 남긴 일부 '빠'들처럼은 행동하고 싶지는 않다ㅋㅋㅋㅋㅋㅋ 암튼 버벌진트, 스윙스, 산이. 이런 출연진인데 안간다는 게 더 이상하지 않은가?ㅋ



음.. 주저리주저리 적었는데.. 결론은 무조건 가야한다는 거.

예매가 완료되었다. 가자ㅋ



핑백

덧글

  • 601n829 2012/07/09 23:52 # 답글

    아... 재미있겠네요..
    물론 저는 안 가겠지만..ㅜ.ㅜ
  • 슈3花 2012/07/12 10:02 #

    601n829 // 그렇죠?ㅎ 재밌겠죠?ㅎ
    나중에 기회되시면 한번 관람하셔용^^
  • 사람해요 2012/07/12 08:10 # 답글

    굿모닝 이렇게 덧글을 남겨~
  • 슈3花 2012/07/12 10:03 #

    사람해요 // 사람해요님에게 빠진 것 같아 위험해~
  • 필라멘트 2012/07/12 18:47 # 삭제 답글

    1회톡콘서트 포스팅도 재밌게 봤어요 ㅋㅋ 이번톡콘은 저도 예매해서 검색하다 들렀습니다. 혹시 이번에도 엠씨분들도 공연 하시나요?? 
  • 슈3花 2012/07/12 19:22 #

    필라멘트 // 글쎄요.. 아마도 등장할 때 1곡 정도는 공연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ㅎ 그냥 제 생각이니 무시해주시길 ㅎ
  • 슈3花 2012/07/12 19:24 #

    필라멘트 // 근데 답글 달고 보니... 필라멘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