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울힙합영화제 (seoul hiphop film festival) 개최 소식 잡담

내가 언젠가부터 주제도 모르고 음식을 제공해주는 고마운 식당에 가서 별점 매기는 꼰대짓을 하고 있는데.. 사실 나는 힙합애호가. 힙덕후까지 발전하고 싶지만 덕후는 아무나 하나. 까네도 있어야 하고, 대가리에 든 것도 많아야 하니.. 덕후가 아닌 그냥 애호가 정도로 나의 정체성을 마무리 한다.

오랜만에 이렇게 힙합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바로 '서울힙합영화제' 소식을 전파하기 위함이다. 이미 힙합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겠지만.. 그래도 이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에 한명이라도 더 몸을 담그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키보드를 두들기고 있다. 이런 나의 키워짓이 힙합의 본질에 대한 이해와 이 문화의 양·질적 확산이라는 대의적 명분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다. 그냥 내가 좋아서 하는 것임ㅋ 즐거움은 나누면 더 즐거워진다고 하지 않는가. 나도 좋고, 너도 좋고, 우리가 좋고.

행사는 뭐니뭐니해도 일시와 장소가 중요한 법.




행사명 : 제1회 서울힙합영화제 (seoul hiphop firm festival)
일시 : 10월 29일~11월 1일
장소 : KU 시네마테크 (건대)


10월의 마지막주 목금토일 총 4일간 이루어진다.  목요일과 금요일.. 평일이다. 휴가를 내야 하나.. 두 번씩 다 보고 싶은데.. 가능할지 모르겠다. 장소는 건대입구쪽이니 멀긴 하지만.. 그깟 거리 따위.

상영작들을 보니 뻔한 힙합영화들이 아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8mile], [Hustle & Flow], [NOTORIOUS] 같은 작품이 아니라 -이 작품들이 나쁘다는 게 아니라- 힙합의 다양한 구성요소와 정체성 등 힙합의 본질에 대해서 보여줄 수 있는 영화들로 엄선된 느낌이다. 물론 내가 서울힙합영화제에서 상영하는 작품 중 관람한 작품은 [Time is illmatic]과 [Straight outta compton] 달랑 두 개뿐 ㅋㅋㅋㅋㅋ 그리고 [SLAM]은 진짜 진짜 보고 싶었는데.. 여기서 이렇게 만나게 되니 반갑기 그지 없다.



자세한 영화정보는 : http://seoulhiphopfilm.com/movies



자세한 영화정보는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울러 추천하는 관계자들의 인터뷰도 간단하게나마 볼 수 있으니 꼭 쳌 하시길.





예상컨대 난 아마도 토요일과 일요일 KU시네마테크에서 시간을 하루종일 보낼 것 같다. 평일에는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으니 말이다. 시간표를 보니 점심시간이 애매한데.. 간단한 요기거리를 준비해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귀차니즘에 빠져있는 나에게 그런 행위가 이루어진다고 기대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 어차피 혼자서 밥을 먹으러 가면 음식이 빨리 나온다면야 음식 따위 후딱 해치울테니ㅋㅋㅋㅋㅋ. 짧은 시간이지만 얼른 밥을 쳐먹고 복귀하면 되겠지. 건대부근 맛집이나 알아봐야겠다.

그동안 엠넷을 통해서만 힙합을 접했던 사람들이라면 꼭 참여해보길 바란다. 자극적 갈등조장 감정소모 겉핥기식 랩퍼포먼스 쇼인 쇼미더머니와 언프리티랩스타가 무엇을 왜곡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일 것이다. 아~ 기대된다.












덧글

  • 2015/10/27 13:49 # 삭제 답글

    !!
  • 슈3花 2015/10/29 09:19 #

    귀 // !!!!!!!!!!!!!!!!!!!!!!!!!!
  • Vm- 2015/10/29 05:58 # 답글

    감사합니다. 꼭 가야겠네요
  • 슈3花 2015/10/29 09:19 #

    Vm- // 오랜만이네요. 행복하신가요? ㅋㅋ 즐거운 시간 되시길~ 저는 주말에 출동할 예정입니다.
  • Hytead 2015/10/30 20:27 # 삭제 답글

    청소년은 관람 불가인가요?
  • 슈3花 2015/10/31 09:20 #

    예매정보는 공식사이트를 방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국내에서 최초로 상영하는 것들이 많아서요. 게다가 저는 못볼게 없는 늙은이라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