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알아요 음악

'난 알아요' 라고 하면 누구를 떠올릴것인가?

스타골든벨 애청자들은 '지석진'이라고 할것이고,

옵햐옵햐를 외치는 풋풋한 여중고딩들은 '세븐'이라 할것이다.

하지만 나를 포함한 내 또래 대부분은 당연히 '서태지와 아이들' 이다.

서태지와 아이들은 수차례 언급되고 설명된다.

더 말하면 손아프다.

사람해요 님 블로그에 갔더니 서태지와 넬이 널 지우려해 노래 부르고 있더라.

흠.

 

서태지와 아이들의 첫방송을 난 기억한다.

임백천 아자씨가 메인엠씨로 나왔고 거기서 새로운 가수들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님들하,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대박날 가수를 소개시켜드리겠3
 
 
 
 
 

별 생각없이 티비를 쳐다보고 있었다.

 

임백천 아자씨의 소개 후 방청객의 억지스런 호응끝에 나온 서태지와 아이들 이라는 댄스 그룹.

두~ 두두두~ 예아 뽀이~

바바바바바바바 히히 바바바바바바바 히

춤 간지난다.

막 씨부리다가 노래를 한다.

 

 

 


회오리춤을 받으셈 이얍 이얍

 

 

 

벌떡 발기.

'뭐..뭐야?'

아 아.

그당시 표현을 빌자면, 울트라 캡숑 따봉이다.

거기에 나온 평론가 아자씨들이 뭐라고 하던 말던 나에겐 완전 쇼킹했다.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대박 후 그 심사위원 아자씨들 상당히 뻘쭘했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며칠후.

아이들 모두의 입에선 '난~ 알아요~ 요!요!요!' 

모두 랩돌이가 되어버렸다.

나의 경우엔 '난 정말 캔디 아이스에 빠졌어요~ '라며 서태지와 아이들의 CF까지 다 외웠을 정도다.

2집 '하여가'가 나왔을땐 누가 먼저 외우나 내기도 했던것 같고,

박자무시 무조건 졸라게 빨리 부르기 내기도 했던거 같다.

3집 나왔을땐 피가모자란다고 해서 테입 여러개 말아먹었고

4집때는 갱스터랩이라는 어느 진행자의 소개에 콧방귀를 뀌기도 했던 기억이.

굿바이 앨범에 은퇴 후 시대유감.

서태지1집과 2집까지 서태지의 행보에 관심을 갖다가, 요즘은 거의 관심이 없다.

뭐..서태지와 아이들 의 노래를 혼자서 부르는 서태지의 모습이 궁금해서 동영상 좀 보고.

 

어쨌든 사람해요 님 블로그에 놀러갔다가 옛생각이 나서 괜히 한번 포스팅.

내 또래라면 서태지와 관련된 추억 하나쯤은 있지 않을까..

 

 

 

 

뽀나염

서태지와 아이들 - 난 알아요[MV]

 

 

 

 


덧글

  • 사람해요 2007/02/12 20:04 # 답글

    서태지는 범접할 수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연예인. 싫어할래야 싫어할 수 없는 존재인데 다만 아쉬운건, 솔로앨범이 서태지 1집이 아닌 5집이라는 점.
  • 라뤼 2007/02/12 21:12 # 답글

    연예사를 바꾼 The One
  • RESISTANCE 2007/02/12 21:38 # 답글

    전...갠적으로...님이 기분 나뻐하실진 모르겠지만...이 사람에 대해서 그다지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시절에는 그저 이 사람이 좋았었지만...이런 저런 음악들 저런 그런 문화들 알게 되면서 그리 대단한 인물은 아니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더군요. 핫뮤직이라는 저명한 국내 음악 잡지에서도 독자 투표에서 가장 과대평가된 가수로 문희준 씨 다음으로 2위에 올랐던 적도 있었습니다. 물론 이 사람을 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서태지 씨의 일부 개념없는 팬들이 너무 과장되게 추켜 세우는 바람에 저 또한 왠지 모르게 싫어졌었다고 봅니다. 지금은 싫어하지도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솔직히 그의 멜로디 메이킹 능력은 정말로 대단하니까요. ^^ 이상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쓰지 않아도 될 댓글인데...왜 쓴 거지 난? ㅋㅋㅋ 암튼 이 사람 그 때 당시 정말 대단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사람이죠. 저도 그 때 욜라리 땀 흘리며 춤을 따라 추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알고 보니 춤은 베낀 것이 좀 있더라구요...물론 모방의 수준이었지만^^;;; 암튼 글 잘 읽고 갑니다.
  • 슈3花 2007/02/12 23:59 # 답글

    사람해요 // 1집이 아닌 5집. 1집은 2집으로 가기위해서 깔아놓은것도 아니고 안깔아놓은것도 아니여~.

    라뤼 // 연예사를 바꾼건 확실하죠. 역효과도 많이 일어나긴 했지만 대박은 대박인거 같습니다.

    RESISTANCE // 기분 나쁘긴요. 말씀 잘 읽었습니다. 전 지금도 그가 참 대단한 일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음악적인 면에서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까막귀라서..ㅎㅎ 과대평가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그가 연예사에서 큰 획을 그은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서태지의 그것은 소방차의 그것과는 달랐으니까요. 일부 팬들의 맹목적인 지지를 보내는거에 대해서는 전 신경 안씁니다. 저도 좋아하는 스타가 있으면 맹목적으로 밀어주고 싶거든요 ㅎ 이제 서태지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만들어주지 않아서 잘 안듣고 있습니다만 그 당시엔 정말 지겹지 않게 오래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저 또한 서태지빠는 아니지만 서태지까도 아닙니다. 그 당시 저를 즐겁게 해준 서태지씨에게 감사할뿐 ㅎ
  • papirupi 2007/02/13 07:42 # 답글

    임백천 아저씨가 사회보는 저 프로그램 저도 봤네요^^;;
    저 때 노래끝나고 점수매겼는데 80점인가 85점인가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암튼, 그 당시 매 앨범 나올때마다 제게 새로운 충격이었는데 여기서 이렇게 보니 반갑군요
    서태지씨.. 지금은 어디서 무얼하고 있으려나요..
  • BHaeP 2007/02/13 17:40 # 답글

    전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엔 솔직히 너무 어린 나이라서... 기억이 잘 안나지만 오히려 솔로 이후의 활동과 음악들을 더 좋아라 하는 사람입니다. 빠...에 가까운... 그래서인지 서태지를 좋아하면서도 그의 춤을 따라해보려고 노력했다던가 하는 추억은 없네요. 그저 데뷔한지 10년이 훌쩍 넘은 지금까지도 꽤 괜찮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서태지 CD나 한번돌려야겠네요.
  • 에라이 2007/02/14 11:05 # 답글

    저도 나이가 좀 어려서 서태지와 아이들 전성기는 약간 비껴가기는 했지만 모를 세대는 아닌데...생각해보면 저는 형과 함께 엄청난 터보빠여서...다른 가수를 신경쓸 틈이 없었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
  • 슈3花 2007/02/14 11:19 # 답글

    papirupi // ^^ 같은 시간에 존재하셨군요 ㅎ 점수가 아주 후지게 나왔었드랬죠. 오히려 2회때 출연한 가수가 점수를 더 많이 받았던거 같은데 그 가수는 흥행하지 못했던거 같네요. 서태지씨 정말 뭐하고 있을런지..결혼하고 마남? ㅎ

    BHeaP // 저도 너무 어린 나이였답니다. 물론 지금도 어린 나이지만..ㅎ 솔로 이후의 활동에 관심을 가졌었군요. 전 오히려 솔로 이후에는 잘 안들었다는. ㅠ 저도 오랜만에 씨디나 들어볼까요? ㅎ 울트라맨~ 어렸을적 내꿈엔~

    에라이 // 오오 터보~ 저도 터보 좋아했어요. 김정남의 각기와 랩 막 따라하면서 '나 어릴적꿈'과 '선택' 그리고 '러브 이즈'를 노래방가면 줄기차게 불러대곤 했었죠. 종국횽아가 톤이 너무 높아서 따라부르다가 괴성과 함께 득음할뻔 했다는 ㅠ
  • 사람해요 2007/02/14 13:19 # 답글

    저 당시 서태지와아이들의 점수는 78점인가 80점 미만이었죠ㅠ 당시의 저도 많은 나이는 아니었는데 서태지만 나왔다하면 녹화에 녹화를 거듭, 녹화된 비디오테잎이 40개 정도 됐었는데 나이먹고 군대 다녀오고 뭐 살기 바빠질때쯤 버려진 듯ㅠㅠ
  • 슈3花 2007/02/14 13:48 # 답글

    호~ 다음카페 한창 먹어줄때 서태지는 영원하다. 카페 회원이었었는데 ㅎ 전 듀스빠였어요.ㅎ 녹화도 참 많이 하셨네용?? 40개정도..ㄷㄷ. 전 듀스녹화한거 기껏해봐야 4-5개 였던것 같은데 역시 제대하고 나니 두개정도밖에..아..하나 남았네요.ㅎ 그거보면서 씨익 웃는것도 즐겁더라구요. 역시 감사하구~
  • 熱くなれ 2007/02/28 01:56 # 답글

    저 6학년때였지요 ㅋㅋ 저도 서태지 엄청 좋아했는데, 솔로데뷔할때 비슷한 음악하던 친구들이 많이 있어서, sbs에 길거리 인터뷰 비슷한걸로 서태지 한번 씹었다가 막장탈뻔 해씁니다 --;
  • 슈3花 2007/02/28 12:03 # 답글

    방문 감사드립니다 ^^ 저랑 비슷한 연배이신거 같네요. ㅎ 서태지빠들도 여느 다른 아이돌빠만큼 맹목적이기도 합니다. ㅎ 저도 좋아하는 연옌 있으면 완전빠돌짓 하긴 하는데.. 암튼 인터뷰 조심히하시지 그러셨어요. 살아남으신거 축하드립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